아메리칸 스나이퍼 KODEF 안보총서 74
크리스 카일 외 지음, 양욱 외 옮김 / 플래닛미디어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미국의 저력? 내지 애국심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물론 이책을 쓴 크리스 카일은 골수 미국애국자라 오로지 자신만이 무조건 옳고 적대국은 악이라고 믿는 단순무식함을 이책에서 자랑했다. 미국 특수부대원 개인의 자서전을 읽기도 처음 이었지만. 그들이 대략적으로 어떤 생각을 하고있는지. 알수 있게 되었다.

"라마디의 악마" 라는 이라크 반군이 지은 별명이 암시하듯 공식기록킬 160, 비공식킬 255 이라는 숫자는 엄청나고, 이과정에서 겪은 일들을 읽노라면 선과악의 개념은 잠시 잊게 된다.

 

"비치볼과 장거리저격"

지붕에서 감시하던중 갑자기 16명정도의 무장반군이 은폐물뒤에서 튀어나왔다. 모두 방탄조끼를 입고, 중무장을 했고 (나중에 알고보니 모두 튀니지인들로 반군조직에 고용되었다)

화려한 색을 칠한 비치발리볼 4개를 들고 있는게 이상했다.  잠시후 믿을수 없는 광경이 벌어졌다.

두집단으로 나눠서 물속으로 들어가더니 4명당 하나꼴로 비치볼을 잡고 발차기를 해서 강을 건너기 시작했다. 나는 첫 비치볼을 쏴 맞췄다. 그러자 4명이 열심히 헤엄쳐서 다른 3개의 비치볼에 붙었다.

2번째 비치볼을 맞추었다. 매우 재미있었다. 처음에는 미국인을 죽이고자 다가왔지만 이제는 자기들끼리 싸우고 있었다.  나는 3번째 비치볼을 맞추면서 해병대원들을 불렀다. 볼을 잡지 못한 자들은 곧 물속으로 가라앉아서 익사했다... (중략)

 

나는 이라크에 민주주의를 정착시키기우해 목숨 걸지 않는다. 미국을 위해 전쟁에 참가했지, 이라크를 위해 참가하지 않았다. 이나라에서 벌어지는 거지같은 일들이 우리나라까지 도달하지 않게 하기위해 내 조국은 나를 이라크에 파병했다. 나는 이라크인들에 대해서는 코딱지만큼도 신경쓰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중간에 저자가 내밷듯이 한 어록을 읽다보면.

미국인들이  왜 중동에서 미움을 받고 테러가 빈번하게 일어나는지 알거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