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헬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 1 - 새 나라, 조선을 세우다 Hello! 헬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 1
배성호 / 이락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만화로 보는 한국사1

새나라,조선을 세우다

(맹꽁이 서당 윤승운 훈장님과 만나는 역사 인물 120인)

초등고학년이 되면 사회교과목이 한국사로만 되어 있는데, 한두번은 흐름으로 다양한한국사를 접해보게 되었을거에요..

그런 우리아이들에게
오늘날 교과과정에 따라 연대순으로 되어 있는 <헬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는 새롭고 흥미롭게 한국사를 기억하게 해주는책인 듯 싶어요.

새나라 조선을 세운 이성계부터 세조시절까지 되어 있는 1권의 내용은 차례에서 보는 것만으로 정리가 되는듯 하네요~~^^*

 

 

 

맹꽁이 서당으로 잘 알려진 만화캐릭터로 역사를 어렵게 해석하는것이 아니라 너무 쉽고 재미있게 꾸려져있는것 같았답니다.

조선을 세운 이성계에 대해 영웅시하는 부분을 개천에서 용났다는 것처럼 전개되지만 그럴수 있는 상황이나 연결이 만화의 간단명료한 재미로 표현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나오는 `주제학습`에는 그 부분의 흐름에 맞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년도와 함께 교과서연계되어 한국사책을 한번이라도 본 아이라면 내용이 좀더 쏙쏙 들어오는것 같더라구요.
제가 읽어봐서 더 잘 `사건의 재구성`  `인물 확대경`에서는 이성계가 위화도에서 되돌아온 까닭은?/ 아들 이방원이 이성계를 돕는 방법 등과 같은 내용으로 다시 한번 새롭게 정리되어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