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4-2 (2018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8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무더운 여름방학~~~
미리미리 2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이 되어야하겠기에 기본원리에 충실하면서 혼자서도 충분히 이해하면서 풀 수 있는 수학문제집으로 알찬? 방학을 보내려고 하고 있어요~~ㅋㅋ

학교진도와 복습으로 디딤돌 최상위교재로 학습해본 경험이 있는 우리 아이에게 교과학습을 미리 예습할 수 있도록 원리를 익히는 자세한 개념학습설명이 되어 있고 단계별로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서 내 실력에 맞게 스케줄표에 맞춰 학습을 진행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1단계로 교과서 핵심개념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필수적인 중요한 기초문제를 반복 연습을 하게 해주니 문제유형을 파악하는데 아주 도움이 되는듯 해요

아이들이 문제풀면서 유독 자주 틀리고 실수를 하는 부분은 계속 비슷하게 반복인것 같아요.그래서, 문제를 이해하고 실수를 줄이는 연습이야말로 수학을 잘 할 수 있는 비법이 아닐까요?
(약분까지 미리 해버리는것도 실수겠죠?ㅎㅎ)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최상위 도전 유형문제는 아직 혼자 하기엔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이 많긴 했어요. 그래서 엄마랑 풀어야겠다는 문제에 별표해놓으라하니 그냥 문제지에다 반짝반짝 별들을 수없이 ㅋㅋ 그려놓았더라구요~~ㅎㅎㅎ
그래도 제가 조금 설명해주면 풀 수 있을 정도는 되니 그래도 칭찬해주어야겠죠~~^^;;
 
학교 교과 대비로 학습하다보니 서술형 문제를 빼놓을 수가 없죠. 학교에서 보는 수시평가도 서술형으로 3~5문제로 되어 있기도 하니 미리 예습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은 예습과 복습을 함께 하면서 실력 향상시키는데 정말 도움을 주는 문제집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