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학교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1
Team.신화 글.그림 / 국일아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인가 작은 아이가 친구랑하는 얘기를 듣게 되었어요

''넌  커서 뭐가 되고싶어?꿈이  뭐니?'' 이렇게 친구가 묻는걸 듣고 우리아이는

''난 꿈이 없어. 뭐가 될지도 아직 모르겠어'' 이렇게 답하는거에요.

친구는 외교관이 되어 무엇을 하겠다는 구체적 계획까지 있는데 꿈이 없다는 우리아이 이야기는 사실 적잖게 제겐 충격이었어요ㅠㅠ
그후 자주 아이랑 얘기해볼 기회도 가지려 노력도 하고 담임샘도 아나운서같은

단정하고 바른 이미지를 갖고 있다며 추천도 해주시면서 아이를 함께 관찰하고 있을

무렵이었어요.

어느날 갑자기 선생님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냐며 묻는 아이에게 몇마디 대답보다

마침 <job?시리즈>에서 학교편이 나왔길래 선뜻 내주었더니 궁금했던 부분이었는지

한자리에 앉아 계속 읽더라구요~~
 아이들이 보는 책을 직업이라는 다소 어려울수 있는 주제들이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만화로 되어 있으니 읽기 시작하기 넘 좋아요~~

재미있는 만화로 직업탐험
맛깔스러운 대화와 흥미로운 이야기로 기관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어요.
만화라도 보다보면 생길 수 있는 궁금한 부분내용을
심화 정보로 궁금증은 풀고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각기관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직업군이 있는지, 어떤 지질과 능력이 필요한지 등에 관한 정보가 가득해요.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요.
워크북에서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체험할 수 있어 그냥 보고 읽고
 마는 책보다는 직업이해도는 확실하게 높여주는 듯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