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많이 타는 펭귄 미래엔그림책
휴 루이스 존스 지음, 벤 샌더스 그림, 엄희정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딸과 그림책을 읽었어요

긴 글밥 가득한 책만 보다가 그림으로, 짧은글로

감동을 주는 이야기를 만났답니다

바로 추위를 많이 타는 펭귄이에요

극지방 탐험가로서 여러 차례 남극을 오가며 온갖 종류의 펭귄을 만난

휴 루이스 존스의 모험에 대한 유머러스한 통찰이

주인공 펭귄의 여정 속에 고스란히 녹아 있었답니다

멀고 먼 눈과 얼음의 땅에 추위를 많이 타는

펭귄이 살고 있었어요

매일 똑같은 만년설에 항상 똑같은

펭귄들만 보는 게 지루했던 주인공은

이곳이 아닌 다른 곳에서 펭귄 말고

다른 누군가로 사는 자신의 모습을 매일매일 상상했어요

우리도 이런 경험이 있지 않나요?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기도 하고

지금 주어진 모든 환경들에 감사함보다는

불평과 불편함들만 느껴질때 말이죠

주인공 펭귄은 용기내어

마침내 홀로 무리를 빠져나와 길을 떠나게 되요

이 대목에서 용기있는 모습이 저는 멋있어 보였고

한편으론 부럽기도 했어요

도전할수 있는 용기를 낸다는게 말처럼 쉽지 않은데

지금의 모습에 안주하지말고 도전하라는

메세지를 던져주는 그림책이었지 않나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