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0 - 자연 관찰과 발명 내일은 발명왕 40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대결 과학발명 초등만화책인

발명왕시리즈 40번째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어릴적엔 과학키트를 사다 딸과 엄마표로 활동을 하곤 했었어요

초등학교 입학 하고 난 이후부터는

초등과학키트가 함께 구성으로 되어 있는

내일은 발명왕 책을 활용중에 있답니다

벌써 40개의 주제를 다루었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과학을 평소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과학학습만화의 접근은 참 용이한것 같아요

저희 딸도 평소 과학분야 관련된 도서들을 읽지않았어요

편독을 하는 습관 때문에 걱정이 많았었는데요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출간되는 각종

어린이과학 도서들 덕분에

조금씩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면서

배경지식이 쌓이기 시작했어요

초등만화책에 대한 편견이 있었지만

지난 1년간 함께 활용한 결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겐

유용하다는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내일은 발명왕 이번 책에서는

올림피아드 본부에 숨겨진 쪽지를 찾는것이 미션이에요

힌트는 개구리 발톱과 다람쥐 꼬리라는데

벌써부터 흥미진진해지네요~^^

8강 대결이 끝나고 참가한 모든 팀들은

결과를 받아들이며 서로를 격려하는데요

또래집단에서 일어날수있는 상황들과 감정들도

나눌수 있고 경험할수 있어

더더욱 의미가 있는 내일은발명왕입니다

발명왕시리즈는 과학발명실이라는 코너에서

특허 등록하는 방법

여러가지 발상 기법

챔 GPT 등 과학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아직은 정독보다는 발췌독 위주로 하고 있지만

차후 관심이 생기면 들쳐보지 않을까 내심 기대해 봅니다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 변신사다리 발명 보고서도 함께 읽어보고요!~

사실 과학보고서 작성하는 방법 볼 기회가 적은데

내일은 발명왕 통해 늘 배우게 되네요

초등과학키트 이제 활용해보기

오랜시간 키트활용해서 활동해 본 노하우 덕분에

뚝딱 만들었어요!~

겨울방학 심심할때 내일은 발명왕 발명키트로

무료함을 달래보시는건 어떠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