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터링 컬러링북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김진희(온초람) 지음 / 아이콘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제목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레터링 컬러링북'  처럼 정말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초보자를 위한 미니 레슨과 간단하지만 이쁜 26개의 도안들로 꽉 채워져 있어요..
수채화에 자신 없는 저 역시 처음엔 붓펜으로 시작할까 생각하다 모닝글로리의 저렴한 물감으로 시작해 보았지요.
우선 책 표지도 레터링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확~~~ 들어요.

 

간단한 듯 어려운 도안이 26개, 예시와 나란히 있어서 색 선택에 자신 없는 전 예시본을 보고 따라 색칠했어요. 

수채화를 그리기 위한 준비물 안내도 잘 되어 있어요.  꼭 물감만 아니라 마카, 색연필로 작품을 자신 있게 색칠해도 좋다는 조언도 있답니다.
준비물 : 고체물감, 수채잉크, 캘리그라피용 붓펜, 워터브러시, 다양한 조색을 위한 넉넉한 크기의 파렛트, 컬러 테스트용 이면지와 휴지, 물티슈

 

물론 본격적인 도안 색칠 전에 레터링 연습을 위한 페이지도 있어서, 미리 붓으로 레터링을 할 수 있지요...전 글씨를 수채로 쓰기가 힘들 것 같아 붓펜을 사용했어요.
그런데 이것도 어려워서 글씨가 삐툴삐툴하네요.  예시는 검정으로 되어 있지만 컬러풀하게 시작했어요.
이렇게 보니 미숙함이 눈에 확 띄네요.  눈으로 봤을 때는 아!!! 잘 썼는데... 하고 생각했는데...ㅠㅠ

 

 제가 색칠한 도안이예요.  왼쪽이 예시, 오른쪽이 제 완성본이랍니다.
부끄럽네요.....글씨는 붓펜으로 온 정성을 기울여 썼지만 퍼지고 삐툴거려서 다음 도안은 싸인펜을 사용해 볼 생각이예요.
예시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장에서 사용한 붓펜자국이 없이 깨끗해요.
명암을 주기위해 물을 듬뿍 뭍혔는데도 종이가 너무 좋아서 물칠을 3~4번 해도 전혀 울지 않아요.
마음 푹 놓고 마음껏 물칠해도 된답니다.


수채화를 시작하고 싶은데 망설여지는 초보자님들께 이 책을 권하고 싶어요.
예시를 따라 하다 보면 오~~~~ 괜찮은데라는 만족감이 든답니다.
그리고 그림들이 예뻐서 칠할 때는 그냥 얼굴에 미소가 생기면서 힐링이 절로 된답니다.
한번 구입해서 저 처럼 시작해 보세요. 

 

수채화 정~~~말 쉽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