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쑥쑥 자라나는 그림책 육아
이미래 지음 / 이담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이쑥쑥자라나는그림책육아

그림책 이 제 안에서 큰 키워드였는데요

저는 학령기 아동을 주로 많이 만나고

그러다보니 책,글 이라고 하면

학을 떼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저자이신 선생님의 블로그에서

그림책 포스팅을 보던 

과거가 떠오릅니다

그런 후 그림책 강의를 듣고

저도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학령기하면 그림책보단 줄글

긴 단락글로 이어진 글들만 생각하던 것과 달리

그림책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책이라는 부담감을 줄여주며

즐겁게 읽는 자료가 되었는데요


근래에 문해력 이라는 키워드로

책, 그림책 에 대한 관심

하지만 도서관과 서점에 가면

어떤 책을 뽑아야할지

고민하게만 되는데


아주 상세히 적어주셔서

책을 고를 때

혹은 골라서 읽을 때

어떻게 상호작용해야할지

언어재활사 전문가의 시선으로

상세하지만 어렵지않게

풀어놓아 보호자들이 읽기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저는 읽으면서

강의 들을 때도 생각나고

직접 책을 골라 아이들과 읽을 때도

그룹을 그림책으로 했던 것도

떠오르면서

선생님이 적으신 자극방법이

치료사로서 중재방법같아

재미있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