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이보람 지음 / 이담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은 해당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특수교사 보람쌤이 쓰신 글입니다.

해당 책을 저는 서포터즈 참여를 통해서 제공받았는데 이담북스라는 것을 보자마자 반가운 마음이 들었어요

이전에 느린학습자 관련 책들을 이담북스에서 많이 엮어주어서 자주 접했던 터라 같은 결의 이야기를 다시 접하게 되어 좋아요.


저는 책을 읽으면서 느린학습자의 자녀를 가진 학부모는 아니지만 치료사로써 많은 공감을 했어요.

저도 아이들을 치료할 때 부모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단순히 치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이런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데요​


초등학교 친구들은 초등학교 생활 중학교에 입학할 때는 특수반 여부,사회로 나가야할 때는 대학교 등의 진로 고민이런 것들을 같이 고민하다보면 제가 아는 것이 언어치료에 국한되어서는 설명을 드리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지요.


그럴때 저도 다양한 책과 매체를 접하는데 특히 경계선 친구들의 보호자들을 최근에 많이 만나다보니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부모님의 다양한 고민들을 듣고 저도 알아보겠다고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보호자가 아닌 치료사로서도 많이 고민하고 보호자들에게 듣던 내용이 많았고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어서 고개를 끄덕이면서 읽었어요


책의 내용은 다양합니다.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 그리고 대안학교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다루면서 부모님이 고민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지요. 또한, 어떠한 부분을 체크하면 좋을지 훈련이 필요한지 가정에서 접목해볼 부분을 정리해준 것도 인상깊었어요.


교과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교생활에 대해서도 실무자이신 보람쌤이 잘 풀어주어 저도 몰랐던 부분까지 잘 적어주셔서 참고할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