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 만났어요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82
김유미 지음 / 북극곰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친구들과 읽은 책은

몽글몽글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바람을 만났어요라는 책이예요


책 표지부터 색감하며 너무 따스한 분위기인데

이번 추운 겨울을 맞이하여

따스한 책을 친구들과 읽었어요.


작은 숲속 마을에 팽이와 가족들이 살아요.

팽이에게 어느날 새로운 친구가 찾아와요


처음 들어보는 소리를 따라가서 보니

바람이었어요.

바람이라는 새 친구는 팽이와 달랐어요.



팽이는 바람을 통해서

이 세상 곳곳의 이야기를 들어요.


미국, 이집트, 한국 등

다양한 세상 속을 경험한 바람은

자신의 이야기를 팽이에게 들려주지요.


시간이 흐른 어느날 팽이에게

바람은 사막으로 떠난다고 했어요.

하지만 팽이는 따라갈 수 없었어요.


바람이 떠난 뒤 슬퍼보이는 팽이에게

모두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어요

팽이는 슬픔을 이겨내고

이전처럼 다시 지낼 수 있을까요?



팽이는 바람에게 들었던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감정과 일화를 공유하는 이야기들 속에서

우리가 친구들과 함께 나누었던 시간들을

모두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바람이 사막에 잘 도착했을지도 이야기해보면서

팽이에 대해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해당 책은 북극곰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