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와 날씨 - 척척박사 우드척이 들려주는 북극곰 궁금해 12
로지 쿠퍼 지음, 해리엇 러셀 그림, 우순교 옮김, 백두성 감수 / 북극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어릴때는 특정 책들이 유행했는데

와이같은 과학종류는 유행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전부 설명글 책을 좋아해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보고 옳다구나!

우리 초등학교 친구들이 좋아하겠구나싶었어요!


저는 실제로 따로 저만의 활동지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줘봤는데요

내용만 보고도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더라고요


이 책은 이렇게 어려운 내용을

그림과 손쉬운 설명으로 풀어놓았어요.


아이들은 이렇게 직관적인 과학정보를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우리가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는 내용을 그림으로 연달아 잘 설명해주어요.


구름의 종류에 대해서 아시나요?

사실 저도 고등과정을 다 마치고

대학원에 있지만

이런것.. 기억이 잘 나지않는걸요...


혹시 저만 그런가요...?

같이 읽으면서 저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직관적이고 간략한 설명이 아이들이 보기좋아요.

그리고 이렇게 만들기 부분이 있어서

과학을 탐구하는 아이들이 보기에 너무 좋아요.

아이들이 어찌나 만들고 싶어하는지!

마치 저 어릴때 책보고 만들기 하던

시절이 떠올라서 웃음이 났어요.

어려운 낱말이기때문에

제가 풀어서 설명해주어야하나 싶었는데

이렇게 설명이 있구요


그리고 추가로 더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그래서 궁금증이 큰 아이들은

이렇게 자신의 지식을 추가할 수 있지요.




*해당도서는 북극곰제공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