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셈이 + 나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80
요안나 비에야크 지음, 명혜권 옮김 / 북극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읽어보는 책은 아이들도 싫어하는 수학과

저와 함께 읽는 친구도 수학을 정말 싫어해서

책을 보고 오모나 수학이잖아? 하고 보기 시작했네요.


하지만 저희는 아주 즐겁게 읽기 시작했어요.

초등중학년 친구인데요.

중학년이라 수학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요. 


사실 이 책의 표지만 봐도 수학 그림이 있다보니 서로 조심스럽게 열어봤어요.




이렇게 직선과 동그라미 선이 모아져 있어서 무엇일까?

하고 자세히 보았더니 이게 강아지가 되더라구요.



바로 이렇게 나오는 게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너무 귀엽고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요렇게 자는 모습도 기발하고 저랑 친구랑 그림이 어쩜 이렇게 구성되어 있지? 하고 이야기를 많이했어요.

신기하지 않나요?

직선과 선 네모 이런 용어가 계속 나오는데 아이가 재밌게 보더라구요.


기분도 정사각형과 동그라미로 표현해요.

이걸 보면서 우리의 기분은 어떠한지 덩달아 이야기를 해보았어요.


이런 귀여운 셈셈이라는 강아지를 키우는 이야기인데요.

모든 세상이 수학과 연관되어있는 이야기!


그림도 따스하고 하여 아이도 너무 좋아했어요!


이건 친구가 스스로 만든 셈셈이의 기분을 표현한 그림이예요!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