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랗고 커다란 물고기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81
다카시나 마사노부 지음, 아라이 료지 그림, 김보나 옮김 / 북극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으로 아빠와 함께 바다낚시에 간 친구는 친구들에게 자랑합니다. 하지만 바다낚시에서 기대한 만큼의 물고기는 잡지 못했어요. 낚시에서 돌아온 친구에게 다른 친구들은 물어봐요. 물고기가 얼마나 컸어? 크기가 얼마나 커?라고 물어보는 말에 친구는 조심스레 이야기해요. 하지만 그 물고기는 친구가 잡은 물고기에서 점점 커지기만 해요. 친구는 물고기만 생각하면 마음이 따끔따끔해요. 이런 불편한 마음의 우리 친구는 앞으로 어떨까요?



저는 유치원생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고학년까지 모두 두루두루 사용했던 책이예요. 치료실에서 이야기중재, 문법중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였고 모두들 즐겁게 읽었어요. 이 주인공의 마음이 따끔따끔하게 된 것이 우리 아이들 마음에 와닿았나 봐요.



북극곰북클럽을 통해서 받은 활동지로 활동을 해보았어요.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물고기와 그 물고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앞장으로 부족해 뒷장까지 채운 우리 친구! 책을 읽는 내내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체라 모두들 재밌게 읽었어요:)




해당 활동지는 북극곰북클럽의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활동지를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책은 북극곰북클럽에게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