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미쌤의 초등 과학 문해력 (3학년용) - 교과서가 술술 읽히는 시미쌤의 초등 과학 문해력
정혜심(시미쌤) 지음, 안지선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생각과 느낌을 주관적으로 적는 일기 쓰기에서 벗어나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펼쳐야 하는 보고서나 설명문을 쓰기 시작해요

시미쌤의 초등 과학 문해력교재를 통해
문해력과 글쓰기 실력을 키우고,
자신 있게 세상과 소통하는 멋진 아이로 자라나길…


흥미를 가질만한 주제

책을 두 배 알차게 활용하는 꿀팁
Step 1 글쓰기를 어려워 하는 아이
과학 이야기를 읽고 이해한 후에 글쓰기를 시작하도록 도와주세요.
제공하는 모범 답안을 참고하는것도 방법!

Step 2
글쓰기를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어 주세요!
글쓰기는 정답이 없는 활동이라는 점을 강조해주기

Step 3 아이마다 다른 글쓰기 정서를 공감해 주세요!
글쓰기에 대한 정서는 글쓰기를 통해 재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얻으며 생각 을 표현하며 느끼는 만족감입니다.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글쓰기를 진행하는 하기

과학 글쓰기란

단순히 과학 지식을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분석하며,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 력도 함께 기를 수 있습니다.
꾸준히 과학 글쓰기를 한 아이들은
복잡한 과학 개념을 명확히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학, 사회, 역사 등 다양한 과목에 서도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합니다.
이렇게 쌓인 사고력과 표현력 은 자연스럽게 문해력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아이가 교과서 내용을 단순히 외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배운 내용을 글로 정리하고 표현하는 과정은
아주 독보적인 경험입니다.

단순히 수업을 듣는 것보다
배운 내용을 나만의 시각으로 풀어내는 글쓰기가 학습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