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 - 시장에서 통하는 30가지 광고의 법칙
김종섭 지음 / 라온북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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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인, 김종섭

 

프롤로그에서 본인을

광고인, 김종섭 이라고 소개합니다.

 

유학후, 한국으로 돌아와

광고를 시작했는데요,

 

대구에서 창업을 시작한 특이한 이력으로

처음에는 상황이 열악했으나,

점점 광고가 알려지면서,

민간의 영역과 공공의 영역의 광고까지 하고 있는

광고인입니다.

 

추천사도 많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추천사를 썼습니다.

민간영역에서 공공영역, 학계까지

저자의 신뢰도를 알 수 있습니다 ^^

 

목차만 보아도

지은이의 경험과 노하우가 느껴집니다.

 

어떻게 달라야,

어떻게 써야,

어떤아이디어가 팔리는지

그리고 특별히 광고에 돈을 많이 쓸 수 없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위한 꿀팁까지!

 

두드리고, 또 두드리라.

저자는 채용되지 않는 시점에서

손놓고 이력서만 쓰지 않았습니다.

 

대기업 브랜딩을 본인이 직접 구상해보고

직접 이메일로 송부했습니다.

물론, 다 거절이었지만요.

 

꾸준히 계속 하다 보면,

결국 대기업에 붙게 되었다!

라는 스토리가 아닌

 

작게 계속해서 시도한 저자의 노력의 결과물이

이 책 한권에 녹아져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매출 120만원에서 5억을 이루고,

서울이 아닌 대구에서 창업해서

성공을 이룬 스토리가 넘 좋았습니다.

 

다양한 사례들의 마케팅 실전서

책에서는 정말 다양한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마케팅의 여러가지 법칙들을

실제 저자가 만들어낸 광고나

다른 사례들로 풀어내고 있어서

바로 이해가 되었습니다.

 

소비자를 사랑하라.”

저자는

아무런 대가 없이 소비자를 사랑해야

좋은광고가 나온다고 합니다.

 

광고, 마케팅, 브랜딩의 홍수 속에서

어떻게 하면 내물건을 팔것인가.

어떻게하면 고객이 내물건을 살것인가에 집중합니다.

그런데 난데없이 소비자를 사랑하라니.

 

그리고 사례 또한 있습니다.

 

도미노피자의 광고는 인상깊었습니다.

도로에 난 구멍 때문에

배달 과정에서 피자의 모양이 흐뜨러지는 걸

싫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도로에 구멍을 메우는 도로포장을 해주는 호의.

 

이것이 진정한 광고다.

 

그 전에 알지 못했던 것들이

새롭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금씩 천천히

광고나 마케팅 영역은

 

"재능"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가 많습니다.

 

사실,

한줄의 카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광고.

아무나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아무다 할수도 없구요.)

 

하지만,

광고도 꾸준히 하는 사람을 이길수는 없구나.

생각이들었습니다.

 

매일 하루에 10개의 카피를 만들어라.

그것이 나의 아이디어 자판기이다.

 

결국, 꾸준함이 답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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