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돈을 읽다 - 아마존.구글.넷플릭스는 어떻게 초일류 기업이 되었는가?
데이비드 스티븐슨 지음, 장진영 옮김 / 동아엠앤비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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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의 정의와 히스토리에 관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참 좋았어요.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인공지능, 머신러닝과의 관계

빅데이터와의 유영성,

빅데이터 에널리틱스의 사례 등

빅데이터에 대한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었어요.

 

빅데이터는 이미 10년전부터

기술업계에 서 관심받기시작했고,

21세기 들어 두가지 이유로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디지털 데이터를 생성하는 장치의 급증과

디스크 기억자치의 비용 급락 이었어요.

 

 

정보가 곧 돈이다.

라는 얘기 많이 듣곤 하는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마련했다."

라는 저자의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기업이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고객에게 적당한 순간에 적당한 제품을 추천할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에 활용한다.

가격설정에 활용한다.

고객을 분석한다.

....

다양한 빅데이터의 활용법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빅데이터 돈을 읽다는

4차 산업혁명의 때에 빅데이터에 관한 히스토리와 활용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잘 풀어쓴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책의 타겟층은

기업의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들이나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절해보입니다.

 

1인기업을 꿈꾸는 사람들이나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기업의 방향성이 어디를 향해있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도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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