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ton 뉴턴 2023.9
뉴턴 편집부 지음 / 아이뉴턴(잡지) / 2023년 8월
평점 :
품절


 Newton은 한국과 일본, 중국에서 동시에 발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과학 전문지이며, 미항공우주국(NASA), 유럽우주기구(ESA)등 권위 있는 국제기구와 세계적인
사진 작가들이 최신 사진, 과학 정보를 자체 제작하는 최고 품질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보여 주는 세계 수준의 Graphic Science Magazine이다.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싶어지는 2022년 12월호 '다시 한번, 감동을 주는 수학'편에서는 수학 정리와 숫자와 도형의 신기한 성질을 소개한다. 모든 포물선은 '닮음'의 관계에 있음을 수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파스칼의 정리'는 철학자이자 수학자이기도 한 파스칼이 16세의 젊은 나이에 발견했다. 이 정리는 원과 육각형 사이에 성립하는 매우 아름다운 관계를 보여 준다. 그 밖에도 2023년 5월에 풀린 수학의 난제 '아인슈타인 문제'에 대해서도 지난 번 이상으로 새롭고 흥미로운 내용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최신 과학이 바꾸는 범죄 수사, 건축의 미래, 경이로운 식물, 진화하는 리니어 모터 카, 오세아니아 물고기 도감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공룡 사이언스에서는 새로운 발견과 기법으로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가 담겨 있는데 거대한 공룡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세계 박물관에 전시된 귀중한 골격 표본을 통해 공룡들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