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홈 수채화 - 정겨운 집과 풍경 20개 차근차근 따라 그리기
이자벨라 슈톨베르크 지음, 배명자 옮김 / 생각의집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자벨라 슈톨베르크의 《스위트 홈 수채화》는 초보자들이 수채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초를 알려주는 책이다. 고체 물감, 튜브 물감, 과립형 물감의 차이, 학생용과 전문가용, 물감의 이름과 기호 읽는 방법, 붓 종류, 종이 종류, 그 밖의 유용한 도구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초보자는 연필이나 지우개 준비하는 것도 고민되기 때문에 재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큰 도움이 된다.

구성을 살펴보니, 기본 기법을 설명한 후에 실용 이론으로 들어가 목재 표현 방법, 풀, 지붕, 벽돌 벽 그리기, 풍화된 표면을 표현하는 기법을 알려준다.

기본을 배웠다면 붓을 들고 준비, 시작!
폴란드 집, 스웨덴의 여름 별장, 아이슬란드의 빨간 오두막, 커피 하우스, 겨울 풍경, 헛간, 호박이 놓인 문, 영국의 좁은 언덕길, 스코틀랜드의 펍, 등대, 으스스 한 집, 스톡홀름의 노란 도시, 옛날 공장, 시골집, 예스러운 어촌, 토스카나의 집, 산장 등을 그릴 수 있는 기법을 소개한다.

색상, 재료, 그리기 단계 등 설명하는 대로 따라 하면 된다. 물론 이 간단해 보이는 그림도 처음에는 잘되지 않겠지만 어설프게라도 혼자 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기초를 따라 배운 후 확장해서 그리고 싶을 때 추가하면 좋을 모티프들도 간단하게 모아 놓았다. 심지어 초보자들은 밑그림 그리기도 어려운데 베껴서 이용하라고 책에 나온 그림들의 밑그림도 뒤에 삽입해 놓았다.

건물이 한국식은 아니지만 기법을 익힌 후에 한국 집으로 확장시켜나가면 될 것이다. 시간내기 힘들어 혼자 수채화 그리기를 배우고 싶은 초보자라면 이 책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