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해시태그 나트랑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시태그에서 요즘 대세 관광지인 <나트랑>만 집중적으로 다룬 가이드북을 내놓았다.

인천에서 출발하면 비행시간 5시간 10분이 소요되는 나트랑은 연중 온화한 날씨와 천혜의 자연경관이 많다고 한다.

한 달 살기가 대중화되면서 그에 맞추어 가이드북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대략적인 한 달 경비, 숙소, 교통, 음식, 볼거리, 액티비티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았다.

여행은 나 홀로 여행,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하는 여행,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 부모와 함께하는 효도 여행 등 다양하다. 그 목적에 맞는 코스도 제시하고 있으니 계획을 짤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또한 포나가르 탑, 롱선사, 나트랑 대성당, 담 시장, 쩜흐엉 타워, 탑바온천, 혼쫑곶, 족렛 비치, 혼 코이 염전, 투반 파고다 등 나트랑에서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도 소개한다. 여행 일정에 맞추어 방문할 곳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가이드북에 빠지면 안 될 먹거리, 숙소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반미 맛집, 노점 쌀국수, 여행자 거리 맛집, 호텔, 리조트, 쇼핑몰, 편의점, 커피 등 한 달 살기가 아니너라도 관광객들이 방문하면 좋을 장소들을 소개한다.

베트남 로컬 식당에서 주문할 때 애로사항이 메뉴판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인데 이 책에는 베트남어 메뉴판을 설명해 놓아 도움이 될 것 같다. 모든 메뉴는 아니겠지만 일부라도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트랑 한 달 살기뿐만 아니라 패키지나 짧은 자유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가이드북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시태그 스코틀랜드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코틀랜드'하면 떠오르는 것은 킬트를 입은 백파이프 연주가이다. 독특한 아름다움이 있어 궁금해하는 곳인데 해시태그 가이드북 <스코틀랜드> 2024 최신판이 출간되어 훑어보았다.

스코틀랜드 여행에서 매력적인 것은 고풍스러운 건물들, 많은 도시공원들, 박물관, 갤러리, 미술관들,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과 프린지 페스티벌 같은 축제들, 축구와 펍 등이다.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은 8월 중순에서 9월까지 열리는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에 맞추어 여행 일정을 잡는 것도 좋을 듯하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 저자는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은 반드시 즐길 것을 추천한다.

스코틀랜드는 대중교통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자동차로 여행하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스코틀랜드에서의 운전 정보를 제공하는데 렌터카 예약, 보험, 운전 방법, 회전교차로 주행 방법, 감정 제어 등 정말 상세하게 설명했다. 저자의 세심함이 느껴졌다.

해시태그 가이드북 <스코틀랜드>편은 에든버러, 글래스고, 스털링, 세인트앤드루스 그리고 소도시들을 소개한다. '북쪽의 아테네'라고 불리기도 하는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를 가장 많은 비중을 두고 안내한다.

아무리 인터넷으로 여행 정보를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다고 해고 모든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는 가이드북은 필수로 챙겨야 한다. 해시태그 가이드북 <스코틀랜드>편은 기본적인 여행 정보인 교통편, 숙박시설, 관광지, 음식, 식당, 지도 등이 사진과 함께 잘 정리되어 있다. 자유여행을 하든, 패키지여행을 하든, 단기 여행을 하든, 한 달 살기를 하든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구소영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에서 감정이 무의식적으로 뇌에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그리고 고객마다 다른 감정 성향이 선호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하고 이 지식을 마케팅 실무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마케팅의 거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감정 강화'가 작동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감정강화를 이용한 마케팅에서는 고객이 합리적인 이유에서가 아니라 감정을 좌우하는 뇌의 영향을 받아 무의식적으로 구매를 결정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감정 강화 마케터는 고객의 무의식 속에 있는 수천 개의 구매 유발 버튼을 누르는 게 목표이며 이를 위해 소비자가 이성적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현대 뇌 과학을 적극 활용합니다.​​

저자는 감정에 따라 Limbic 유형을 일곱 개로 구분합니다. 그 유형은 조화형, 개방형, 쾌락형, 모험형, 성과형, 규율형, 전통형입니다. 판매자는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할 때 이 Limbic 유형을 이용해 디자인, 광고 문구, 포장, 제품 상세 설명, 사용 설명서, 브랜드 로고, 진열 방식, 매장 배치, 매장 디자인, 가격, 조명등을 선택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는 Limbic에 대한 개념을 소개한 1장과 2장을 꼼꼼하게 읽으면 그 뒤는 쉽게 읽어집니다. 색다른 개념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미 성공한 판매자들이나 기업들이 적용하고 있는 판매전략이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거나 이미 사업을 운영 중인데 브랜드 가치를 좀 더 높이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판결 너머 자유 - 분열의 시대, 합의는 가능한가 김영란 판결 시리즈
김영란 지음 / 창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명 김영란법으로 잘 알려진 당사자인 김영란의 신간을 읽었다. 그녀의 책은 처음 접했는데 이미 여러권의 책을 출간해오고 있었다. 《판결 너머 자유》는 판결 시리즈의 세번째 책이다.

저자는 여전히 전통적인 사상을 토대로 하는 공동체적인 관념이 강하게 남아 있는 우리 사회에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겠으나 롤스식의 정치적 자유주의를 적용해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갈등을 해결하는 방안을 탐구했다.

저자는 실제 사례들을 제시했다. '분묘기지권과 제사주재자 사건', '친생부인의 한계 사건', '전교조 법외노조 사건', '양심적 병역거부 사건', '성 전환자 성별정정, 군인의 성적 자기결정권 사건', '부동산 명의신탁을 둘러싼 사건', '손자녀 입양, 미성년자 특별한정승인 사건' 등이다.

사례로 제시한 사건 제목만 봐도 명쾌한 판결을 내리기에는 복잡한 법률적 해석, 우리 사회의 정서 등이 얽혀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판결 과정을 보니 '중첩적 합의'에 이르기 위해 다수 의견, 반대 의견, 별개 의견, 보충 의견 등으로 의견을 수렴했다. '중첩적 합의'가 얼마나 어려운지 짐작할 수 있었다.

248페이지로 앏은 책이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의 무게는 가볍지 않았다. 아마 저자가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썼을 텐데도 읽고 이해하는 과정이 쉽지 않아 몇 번을 읽어야 했다. 공부가 많이 된 책이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판결너머자유 #창비 #김영란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시태그 남프랑스 & 파리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남프랑스 지역 정보 간단하게 얻고 싶은 분들에게 딱인 책이예요. 파리 정보가 많고 남프랑스 지역들은 간단하게 핵심지로 소개하는 정도입니다. 여유롭게 둘러보는 휴양지이거나 한두개의 장소가 인기있는 지역이어서 그런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