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신사고 우공비 국사과 세트 + 쎈수학 6-2 - 전4권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초등문제집 우공비+쎈수학과 공부달력의 첫만남

미니양이 2학기때는 좋은책 신사고의 우공비로 공부를 하려고 준비를 했습니다

구성으로는 우공비 국사과와 우공비 쎈수학으로 맞췄어요

미니양은 아직까지 영어를 제외하고는 학원의 손을 빌리고 있지않기 때문에

좋은 2학기 초등문제집, 초등전과를 고르는게 무엇보담도 중요해요

혼자서 공부를 하니까~~~


우공비에는 우공비 계산비법책과 과목별 단원평가가 들어있네요

우공비 안에도 꼼꼼한 설명과 많은 양의 문제가 들어있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겠다 생각을 했는데

따로 과목별 단원평가까지 있으니 따로 2학기 초등문제집 구입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미니양은 학습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연산공부는 필요없다고 생각했는데

그 학습지에는 도형부분이 아주 취약하더라구요

그래서 우공비 계산비법책으로 도형부분을 한번 짚고 넘어가면

2학기 수학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과목별 단원평가에도 국수사과 4과목의 문제가 다 들어있습니다

수학은 따로 중점적으로 공부를 하니까 수학은 없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넣어주셔서 편집을 참 잘 하셨구나 했어요


미니양은 우공비는 처음이에요

그래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이기도 하지만

주위 친구들이 우공비 좋다고 추천을 많이 해 주셔서 걱정을 안해요

다만 이번 교내수학경시대회를 치르고나서는 아이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좀 잃은 것 같아서 뭔가를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사실 그 부분 고민이 많아요

수학을 못 하는건 아닌데 이 동네 아이들이 워낙 일찌기부터

학원뺑뺑이 돌고 선행학습을 2~3년씩 앞서다보니

최상위의 아이들은 어떻게 이길 수가 없나 봅니다

맘은 이기고 싶은데 말이죠....


우공비 쎈수학을 보니 수학문제집이 좀 꼼꼼하게 되어있네요

문제의 양도 많고 응용과 심화문제도 충분한 양이에요

개념도 2번 짚어주고 유형뽀개기, 응용도전하기, 단원평가,

단원기출, 학업성취도평가와 경시대회평가 등 꼼꼼하게 모든 시험을 대비하게 해주니

시허 많은 우리 아이들이 공부하기엔 딱 좋은 2학기 초등수학문제집인것 같습니다

잘만 해 준다믄 좋은 결과 있겠죠?


단원을 보니 죄다 어려워요

이 어려운 공부하느라 아이들 고생이 많아요

안할 수도 없고...ㅠㅠ




기본다잡기 2번에 유형뽀개기 2번 있어요

이 정도면 개념잡는건 충분할거 같아요


응용에 단원 마무리 2회 1단원 공부로는 충분한 양이에요


우공비 국사과는 본책이 있고 비법+더하기란 조그만 요점정리 같은 책과

시험비법책이 따로 들어있어요

미니양 요즘정리 되어있는 비법+더하기 저런 책 참 좋아하거든요

늘 가방에 넣어 다니구요

다른 출판사는 요점정리만 되어있는데 우공비에는 간략하게 문제가 있어서

작은 거 하나로도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요것이 미니양 좋아하는 요점정리책인데 윗부분 뜯어서 반 접으면 본책 절반크기에요

가방에 넣어다니기 딱이죠

예습을 안 했을 때, 시험치기 바로 전에 보는 책으로 유용합니다


시험비법책입니다

본책에도 문제가 많지만 여기서는 단원기출문제 단원만점문제가 있어

상위를 노리는 학생들에게 좋은 문제집이에요

여기까지 풀려면 진짜 아이들 학습량이 만만찮겠어요


사회과목이에요

우리나라의 민주 정치,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정보화 세계화 그리고 우리입니다

작년 솔로몬 법탐험캠프를 다녀와서 법에 대해서는 조금 공부가 되었는데

세계의 자연과 문화, 정보화, 세계화

사회가 아이들이 싫어하는 과목 1순위 되기 충분하네요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체험학습 많이 데리고 다녀야겠어요


이해하기 쉽도록 요점정리에 볼트처리는 물론 만화로 더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있네요

아이들이 어렵게 부딪힐 때마다 이렇게 만화를 떠올리면서

잘 풀어나가면 좋겠네요


과학도 실험하는 모습이 잘 그려져 있고 요즘정리 한눈에 들어오고

용어해설까지 꼼꼼하게 되어있고 일단 눈에 쏙 들어오게 보기도 편합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들어있던 2학기 우공비 공부달력이에요

우공비 공부달력이 뭐길래 그리 유명한가... 했더니 그럴만 하더라구요


앞부분 우공비 공부달력 활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구요


공부는 부모를 위해 남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 하는 것~!

그것을 한번 일깨워 주는 곳입니다

마음가짐이 그렇더라도 한번 써보면 또 느낌이 다를거에요


2학기 주요학습일정 적는 곳

저희 학교는 시험이 많아서요 달달이 그냥 지나가는 날이 없겠네요

개학하자마자 한자경시대회가 있을 것 같고 9월에 중간고사,

10월에 수학경시대회, 11월에 기말고사가 있을듯요

우리 아이들 잠시도 쉴 틈이 없네요

불쌍해라 ....

큰 시험은 하나만 해도 될 것을 ~~~


그래서 방학만큼은 실컷 놀으라고 기말고사가 10일경 끝나면

캠프로 여행으로 쭉 채워주려구요

2학기 걱정은 2학기에 하자구요 ㅎㅎㅎ


미니양은 여자아이가 그런가 이런 스티커에 민감해요

그리고 온갖 모양의 포스트잇을 사서는 여기저기 붙히는 것도 좋아하구요

자기주도학습센타서 그것도 공부하는 방법이라고 가르쳐 줬대요 ㅎㅎㅎ

암튼!!!

우리 미니양 다가올 2학기만 지나면 중학생이 됩니다

6년동안 배운 내용 잘 정리해서 중학생대비도 잘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학때 캠프, 체험, 여행, 독서, 선행 등등

해야할 것이 너무 많지만 저 너무 볶지 않으렵니다

앞으로 6년을 빡쎄게 공부랑 씨름해야 할텐데

초딩때까지는 쉬엄쉬엄 느리게 가도 그냥 봐주렵니다

하지만~!!!!

기본은 알고가야 하겠기에 우공비로 마무리를 잘 하고 싶습니다

미니양도 공부는 놓지않고 싶다고 하니 같이 격려하며 열심히 2학기 보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