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교과서 - 이기는 게임에만 베팅하는 부자들의 성공 법칙
김윤교 지음 / 라온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서평이벤트에 응모한 책은 <부자 교과서>란 재테크 책이다. 제로금리 시대, 모두가 재테크에 열풍을 올리고 있는 요즘, 나는 정말 재테크의 '재'자도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재테크 공부를 하기 위해 이 책을 신청해봤다. 다행히 당첨히 되어 이렇게 책을 빨리 읽어볼 수 있게 되었다.

지금껏은 나름대로 저축 외에도 펀드, 주식을 하고 있긴 하지만, 귀동냥으로 얻은 지식으로 어설프게 무작정 돈을 넣고만 있을 뿐이다. 이렇게 모으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요즘 부동산이나 코인 등으로 단기간내에 재산을 불린 사람들이 많아져서 벼락거지가 되어버린지라 제대로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건, 재테크에 대해 A to Z 모두를 담고 있다는 점이었다. 목차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현재의 현금 흐름을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세액공제 상품, 연금저축 운용 방법 등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고, 부동산뿐만이 아니라 주식이나 펀드 등 고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예를 들어, 노후자금 마련 플랜 세우기 챕터에서는 결혼자금, 교육자금, 주택자금, 노후자금인 4대 목적자금의 달성수립계획과 단기 목적자금(자동차 구입, 여행, 이벤트 등) 달성계획을 세울 것을 말하고 있으며, 노후 자금 비율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저 많이 모아라가 아닌 미혼이라면 70:30비율로 모을 것을 알려주며 정확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단순히 어떻게 하라고만 두루뭉술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비율을 들며 이야기해주어 재테크 초보들에게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도움을 주고 있어 이 책이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을 쓴 저자(김윤교)는 현재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분야의 금융컨설턴트로서 재테크 및 자산관리 강의 및 교육을 해오고 있다고 한다. 처음엔 이 <부자교과서>란 책 제목에 재테크 시류를 탄 그저 그런 유행서가 아닌가 싶어 조금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는데 목차를 보고 제대로 된 책 같았고, 또 직접 책을 읽어보니 왜 <부자교과서>란 제목을 붙였는지 이해하게 되었다. 자산관리 금융컨설턴트로 오랫동안 몸담아온 만큼 부자들의 투자 철학부터 다양한 자산관리 분야를 세세한 설명과 함께 다루고 있어서 교과서란 명칭이 딱 어울렸다.


이 책을 통해 내 자신의 재테크 뿐만이 아니라 부모님의 자산관리에도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정말 재테크에 대해서는 하나도 몰랐었는데 이 책 한권으로 재테크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또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구성해나가야 할 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재테크를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다 알고 있는 내용이 될 수 있겠지만 나처럼 재테크 지식이 전무한 사람에게는 재테크 기초를 잡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좋은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급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재테크서적 #투자서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