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DINOSAUR) - 컬러링 애니멀 도감 톡톡북 컬렉타 시리즈 3
더토이즈(컬렉타) 지음 / 박영스토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오늘은 여섯살 우리셋째를 위한 도서를 준비해봤어요. “톡톡 뜯고 쓱쓱 색칠하는” 신나는 애니멀 도감 시리즈 신나는 톡톡북(TOK TOK Book)이랍니다. 인형놀이 좋아하고 역할놀이 즐기던 누나들하고 다르게 남자아이라고 역시 공룡을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공룡도감을 준비했어요.

톡톡북은 영국에서 시작된 컬렉타(COLLECTA)에서 만든 책인데요. 컬렉타는 공룡, 해양생물, 동물, 곤충 등 700종 이상을 과학적이고 정교하게 담아낸 피규어 전문 브랜드에요. 그 피규어들이 담겨있어 톡톡북을 볼때면 꼭 살아 움직이는 기분이 든답니다.

가위가 필요없이 타공되어있는 점선을 따라 뜯어보면 이렇게 특별한 공룡도감이 완성돼요. 저희 아드리는 배경을 뜯는것보다 이렇게 공룡을 세우는걸 좋아하더라고요. 배경을 뜯든 공룡을 세우든 아이가 즐거워하면 그만이지요? 찢어지지않게 뜯겠다고 초집중하던 아드리~~~

 앞 장에는 공룡에 대해 설명이 간략하게 쓰여있고 해당하는 공룡의 특징이 나와있지요. 살던 곳이나 살던 시기, 식성과 키와 몸무게정도고요. 바로 이어서 뒷장엔 색칠공부가 구성되어 있어 뜯기와 색칠 두가지를  접할 수 있지요. 책이 읽고 보기만하는 단순한 수단이아니라서 준비한 보람이 있었어요.

톡톡북 피규어로 만나는 공룡(DINOSAUR)에는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와 같은 공룡 30종의 멋진 모습이 담겨있고요. 아직 글을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서 QR코드를 찍으면 오디오로 공룡의 이름과 그 공룡 특징에 대해서 들을 수 있답니다. 모든 QR코드가 유튜브로 연결되진않지만 아주 유익했어요.

180도로 완전히 펼쳐지는 제본이라 아이가 색칠하기 편했고요. 종이질도 좋아서 물감, 매직, 사인펜, 색연필 다 색칠이 잘먹여졌고요.
무엇보다 색칠해야하는 범위가 적기에 아이가 의욕적으로 임했어요. 제가 생각했던 거보다 여섯살치곤 아드리가 색칠을 잘하더라고요. 피규어를 뚫어지게 보더니 비슷한 색을 칠하려고 노력하는게 보였어요. 집중하는 모습에 아이의 집중력은 물론 눈과 손의 협응력도 좋아질 거 같아 엄마는 기분이 더욱 좋았답니다!

세번째에 있는 스테고사우루스는 초4 첫째딸램이 동생한테 "한번만~☝️"을 귀에 딱지가 내려앉을 때까지 불러 얻어내 색칠한거에요. 정말 별거없는데 남의 떡이 커보이나 봐요. 아니면 동생이 톡톡북을 너무 좋아하니까 물든걸 수도 있겠어요. 제일 뒷장엔 공룡 이름맞추기 카드가 있어서 게임도 할 수 있답니다. 너무 다방면으로 사용가능한 아이템이라 바로 공펀치로 구멍뚫어 고리걸었어요. 

"가을이구나!!"하고 가을을 맞이한게 얼마전인데 벌써 한겨울 추위가 찾아온 거 같더라고요. 감기에 혹은 독감과 코로나19에 걸려 뜻밖의 가정보육중이시라면 아이가 좋아할 수 밖에없는 이 톡톡북!! 알찬구성에 활용도도 좋은 육아템,  이 “톡톡 뜯고 쓱쓱 색칠하는” 신나는 애니멀 도감 시리즈 신나는 톡톡북 피규어로 만나는 공룡 만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컬렉타피규어 #피규어로만나는공룡DINOSAUR #곤충책 #파충류책 #공룡책 #컬러링북 #생태도감 #체험도감 #아동도서 #유아도서 #리뷰의숲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