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썩들썩 동화의 집 꼬마 건축가 3
게리 베일리 지음, 조엘 드레드미 외 그림, 홍주진 옮김 / 개암나무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저희 아이들은 집그림 그리기도 좋아하고 블럭으로 집을 만들기도 좋아해요. 이번에는 아이들의 취향에 잘 맞는 책을 한 권 만나게 되었답니다. 바로 개암나무 출판사에서 나온 
들썩들썩 동화의 집
입니다.

 

 아이들은 동화책을 많이 읽지요. 동화 속에 주인공들이 사는 집은 항상 특이하지요. 저희 아이들도 동화책을 읽고 나서 동화 속에 있는 집을 자주 상상해서 그림을 그려요. 그런데 이런 환상적인 집을 실제 생활에서 정말 만날 수 있을까요?
 저랑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놀랐어요.
 
이 책은 동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오두막, 성, 상상으로 지은 집, 탑 등 4가지 건축물을 소개해주었답니다.
 
동화 속에서는 오두막이 자주 나타나지요. 헨젤과 그레텔의 이야기에서 케이크와 사탕, 과자로 만든 오두막이 나오지요. 아이들이 제일 잘 아는 돼지 삼 형제 이야기에서도 오두막이 세채 나오지요. 그런데 실제에서 정말 이런 오두막들이 있네요.
"우와~ 정말 이런 오두막이 다 있군요~"
이 책에 있는 오두막들의 실제사진을 보고 저랑 아이들이 정말 놀랐어요.
그리고 이 책에서는 건물을 지을 때 필요한 재료들도 설명해주었답니다. 실제 사진이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을것 같아요.

 
공주나 왕자가 있는 동화 속에는 아름다운 성이 제일 많이 나오지요. 사실, 세계 많은 나라에서 아름답고 다양한 성이 곳곳에 있어요. 이 책에서 있는 성의 실제사진과 설명을 통해서 아이들이 정말 많은 것을 알게되었답니다.
그럼 성을 어디에 지을까요? 책에서도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해주었답니다. 건물 실내 평면도까지 있어서 저희 아이들이 정말 신났어요. 얼른 따라서 열심히 그려봤어요.

 

또, 세상에서 신기한 상상으로 지은 집도 많이 있네요. 사물을 닮은 집, 기상천외한 집, 우편배달부가 지은 집, 등등. 이렇게 많은 신기한 집들을 보면서 아이들이 감탄하는 소리를 멈추지 못했어요. 평면도를 그려봤는데 이제 단면도도 그려 볼까요?

 

라푼젤 이야기에서 제일 특별한 건물은 바로 탑이지요.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다양하고 이름난 탑들이 많아요. 사진을 보면서 아이들이 신가하다고 감탄했어요. 그럼 이제 같이 계단 설계도 해볼까요?

 

이 책은 아이들이 잘 아는 동화의 집에서부터 출발해서, 세계의 다양하고 신기한 건축물들을 많이 소개해주었답니다. 건축가의 설계 노트의 중요한 요소들도 재미있게 설명해주었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세계 문화, 예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알려주었답니다. 저희 아이들이 정말 흥미진진하게 잘 읽었어요.
 
이 '꼬마건축가' 시리즈는 모두 세권이 있네요. 아이들이 나머지 두권도 빨리 읽고 싶다고 하네요.






 


들썩들썩동화의집,꼬마건축가,개암나무,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