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맞춤법이 궁금해? - 초등 교과 연계 독서 ㅣ 재미공부 2
재미국어 지음, 이주희 그림 / 좋은꿈 / 2017년 4월
평점 :
지금 2학년에 다니는 큰애가 국어공부중에서 맞춤법이 제일 어렵다고 하네요. 일기 쓸때나 국어학습지 숙제를 풀때나 제일 많이 틀린 것은 맞춤법이에요. 학교에서 받아쓰기할때도 항상 맞춤법때문에 백점을 못 맞았네요. 그래서 제가 요즘 좋은 맞춤법책을 찾아서 아이와 함께 맞춤법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때마침 맞춤법 관련된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바로 좋은꿈 출판사에서 나온
<맞춤법이 궁금해?>
입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겪었을 만한 이야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맞춤법의 올바른 쓰임을 알아 볼 수 있게 해준답니다. 길지 않은 이야기라서 저학년 아이들이 쉽게 혼자 읽을 수 있어요. 이야기마다 쉽게 헷갈릴 수 있는 맞춤법 낱말 한 세트씩 들어있답니다.
이야기 뒤에 '맞춤법이 궁금해' 코너에서는 이야기에서 나타나는 맞춤법 낱말의 뜻을 자세히 알려주었답니다. 예문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뜻을 잘 배우고 나서 '맞춤법하고 놀자' 코너에서 그 낱말을 직접 활용하고 연습할 수 있답니다.
또, '교과서 맞춤법 교실'과 '교과서 띄어쓰기 교실' 코너에서 국어 교과서에서 배우는 낱말의 구조와 흉내말, 관형어 등을 만날 수도 있고 헷갈리는 띄어쓰기 규칙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그리고 가로세로 낱말 맞히기도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낱말 맞히기를 하면서 배웠던 낱말들을 잘 익힐 수 있었어요.
책 뒷 쪽에서는 '2011~2016년 추가된 표준어', '뜻이나 어감 차이를 인정한 별도 표준어', '자음 또는 모은의 차이로 인한 별도 표준어', '표준어로 인정된 표기와 다른 표기 형태도 많이 쓰여서 두 표기를 모두 표준어로 정한 경우', '현재 표준적인 활용형과 용법이 같은 활용형으로 인정한 복수 표준형' 등 부록까지 있네요. 그 중에 제가 잘 모르는 것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같이 읽으면서 저도 많이 배웠답니다.
저희 큰애는 이 책을 받자마자 열심히 읽었어요. 자기한테 딱 필요한 책이라서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즐겁게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맞춤법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이 책을 초등 저학년 아이들한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맞춤법이궁금해,초등교과연계독서,좋은꿈,책세상,맘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