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 매끼 기다려지는
전혜원 지음 / 라이스트리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저는 결혼하기전에 요리를 거의 한번도 안 해봤어요. 친정엄마가 워낙 요리를 잘 해서 매일 맛있게 먹기만 했네요. 결혼하고나서 간단한 요리만 해봤는데 요리에 자신이 없어요.

이제 거의 주부 십년차인데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 때문에 요리를 잘 하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매일 즐겁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에 정말 좋은 아이 밥상 레시피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바로 라이스트리 출판사에서 나온 

<매끼 기다려지는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입니다.

 

이 책의 작가님은 일본 도쿄에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편식하는 아이 때문에 캐릭터 요리에 연구를 많이 했답니다. 그릇 위에 좋아하는 캐릭터가 놓여 있으니 아이들이 확실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식사 시간이 더 이상 고통이 아닌, 즐겁고 행복한 순간이 되었답니다. 

이것은 딱 제가 바란 것이네요. 정말 궁금하고 기대하면서 이 책을 펼쳤어요.

 

책에서 간단 캐릭터 요리, 예쁜 캐릭터 요리, 스페셜 캐릭터 요리, 아이들 간식 등 모두 60가지 레시피를 들어있답니다. 정말 사진만 봐도 바로 호감을 가지네요. 이런 예쁜 밥상을 아이들이 어떻게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누가 봐도 군침이 돌겠지요.

 

 

 

 

 

근데 이런 예쁜 밥상은 만들기 좀 어렵지 않을까요? 저처럼 요리를 잘 못 하는 사람도 정말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요? 저는 사진만 보고 살작 겁이났네요.

 

책 맨 앞에서 먼저 일러두기, 계량하기, 도구 준비하기, 유용한 꾸미기 재료, 맛있는 밥 짓기, 만능 육수 만들기, 천연재료로 색 입히기, 다양한 방법으로 재료 자르기, 여러 가지 재료로 꽃 만들기, 등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캐릭터 요리 하는 기본을 먼저 배우면 캐릭터 요리 레시피를 더 쉽게 실수 없이 잘 따라 할 수 있겠지요.

 

레시피가 정말 자세하게 알려주네요. 스텝마다 그림이 다 있고 모양내기에서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 해 주었답니다. 따라서 요리초보도 멋진 밥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토요일 점심때 제가 '두더지 소보로덮밥'을 도전해봤어요.

 

토요일마다 아이들 수영수업때문에 점심밥 하는 시간이 모자라서 항상 외식을 하는데요. 이번 토요일도 12시에 수영수업이 끝나고 집에 와서 '두더지 소보로덮밥'을 만들었는데 30분밖에 안 걸려서 12시30분에 점심 식사를 했네요. 정말 생각보다 쉽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정말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아이들이 평일보다 훨씬 더 빠르게 다 먹었어요.

"엄마~ '흙' 너무 맛있어요~ '울타리'도요~"

아이들이 먹으면서 이렇게 말했어요.

(제가 실수로 두더지 수염을 안 만들었어요. 두더지가 아니고 귀여운 괴물들이 되었네요.ㅋㅋ) 

 

 

 

 

 

 저희 아이들은 이 책을 식사매뉴판으로 정했어요. 이 책에서 나온 모든 요리를 다 먹고 싶다고 하네요. 엄마인 저도 열심히 따라 해 보겠습니다.

저처럼 요리에 자신 없는 맘들한데 <매끼 기다려지는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15

  

 

 

 


도쿄장남매,캐릭터밥상,도시락,라이스트리,리뷰를구하라

 

 

 

 

 

본 포스팅은 네이버카페 #리뷰를 구하라 http://cafe.naver.com/reviewmaker 

서평이벤트에 선정되어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