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완벽한 지구책
조너선 리턴 지음, 토머스 허지브룩 그림, 김아림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가장 완벽한 지구책

Welcome to a World of Wonders


글  조너선 리턴

그림  토머스 허지브룩

 


 

아이들은 지구에 대해 항상 궁금해하죠. 사실 어른들에게도 마찬가지예요. 지구에 대해 모르는것이 엄청 많아요.

이번에 정말 좋은 지구책을 만났어요. 부즈펌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가장 완벽한 지구책>입니다.

 

책을 받았을때 정말 놀랐어요. 보통 사이즈책인 줄 알았는데 엄청 크고 무거운 책이었어요. 안에 종이는 다 두꺼운 종이고 종이 넘길때의 느낌이 정말 좋아요.

 

 

 

책은 모두 4 챕터로 구성 되어 있어요.

지구의 움직임

지구의 생명

지구의 여러 지역들

인간이 사는 지구

 


 

--- 1. 지구의 움직임 ---

 

태양계가 만들어진 단계도 알려주고 우주에서 지구의 위치도 알려줬어요.

그리고 물의 순환, 날씨의 변화, 지진과 화산,지구의 자연재해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지구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신기하다며 재미있게 읽고 많이 알게 되었어요.

 

 


 

 

 


 

--- 2. 지구의 생명 ---

 

지구에는 10억 종의 생물이 살았고, 그 중에서 99%는 멸종되어 사라졌어요. 오늘날까지 살아 있는건 1천만 종이에요. 책에서 그 다양한 식물,동물, 균류 등을 많이 소개해 주었고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동식물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선사시대에 있는 공룡들과 기원전 1만년에 멸종된 동물들도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3. 지구의 여러 지역들 ---

 

지구는 다채롭고 풍요로워요. 깊고 신비로운 바다도 있고, 울창한 열대 다우림도 있어요. 건조하고 먼지 많은 사막도 있고 차갑고 꽁꽁 얼어붙은 극지방도 있네요. 지구의 다양한 지역들을 설명해주고 그 지역들의 특징과 거기에 사는 동식물들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었답니다.

 


 

 

 

 

 

 

--- 4. 인간이 사는 지구 ---

 

인류는 어디서 언제부터 시작됬을까요? 인류의 역사는 정말 오래됬어요. 그리고 지구상에는 약 200개의 나라와 7000개의 언어가 있네요. 수만 개의 부족과 씨족 집단이 존재하고 다양한 민족들의 문화도 놀랄 정도로 다양하죠. 책 속에서 많은 민족들을 만날 수 있어요.

지구의 거대한 도시들과 7개 대륙의 여러 나라들도 알 수 있고, 역사상 가장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과 세계의 불가사의까지 만나 볼 수 있어서 정말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 책은 정말 제목처럼 지구에 대해 가장 완벽하게 설명해주고 엄청 많은 것을 알려주었어요. 아이들이 책을 읽고 많이 알게 되었고 궁금증이 많이 풀렸어요.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