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근초고왕 Who 한국사 삼국 시대
최재훈 지음, 이대종 그림, 방민호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인물로 배우는 WHO? 한국사

삼국 시대

WHO?

근초고왕

글  최재훈

그림  이대종

정보글  최인수

 

 

요즘 저희 아이들이 역사인물에 관심 점점 많이 생겼어요. 이번에 WHO?한국사를 통해서 근초고왕을 만나 보았습니다.

아이들한테 근초고왕은 처음 알게 되는 인물이에요. 책을 받자마자 누구지라며 바로 읽었어요. 낯선 단어도 있고 어려운 역사지만 만화책이라서 정말 흥미진진하게 읽었어요.

 

 

 

책을 읽기전에 먼저 캐릭터 소개를 읽었어요. 근초고왕이 활동한 시대까지 읽고나니 배경인물과 배경지식을 알게 되었고 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차례입니다.

 

 

 

시대돋보기를 통해 한국사의 핵심 개념들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근초고왕과 관련된 시대적 상황도 알 수 있고 그가 남긴 것들에대한 자세히 설명도 읽을 수 있어요. 그리고 실물사진까지 있어서 그 시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책 뒷 쪽에 어린이 역사 탐색 코너가 있어요.

한국사 퀴즈나 논술을 통해 직접 문제를 풀고 더 깊은 생각하면서 책 한 권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체험학습을 읽고 나서, 아이들을 데리고 몽촌토성을 직접 가보고 백제의 도읍 한성을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물 상관도와 연표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아이가 역사적 흐름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WHO?한국사 읽고 이렇게 한 발짝 한 발짝 조금씩 역사에 다가가고 어려운 역사를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WHO? 한국사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