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땅속이 궁금해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2
에스더 포터 지음, 안드레스 로사노 그림, 배소라 옮김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BOOKS]

<도시 땅속이 궁금해>

에스더 포터

그림 안드레스 로사노

옮김 배소라

 

 

아이들이 너무나 궁금하고 기대한 책이라서 책을 받자마자 아이들과 함께 읽었어요.

책을 읽기전에 아이들한테 땅속에 무엇이 있는지 먼저 물어봤어요. 지하주차장, 지하철, 가스관, 하수관, 이 정도만 알고 있었어요.

책을 읽고나서 정말 많이 알게 되었어요.

 

땅속에 전기를 보내는 케이블도 있고 컴퓨터나 TV에 정보를 공급하는 케이블도 있군요.

 

 

 

깨끗한 물을 끌어올리는 상수도관도 있고 더러운 물을 버릴 수 있는 배수관도 있지요.

 

 

 

천연가스관도 있지요.

 

 

 

아이들이 지하철은 몇번 타봤으니 땅속에 지하철이 있는것은 잘 알고있는데 땅속에 차도가 있는지는 몰랐데요. 미국에서는 지하에도 10차선 고속도로까지 있다고 해서 정말 놀랐어요.

 

 

 

그리고 땅속에 화석도 있고 오래된 유물도 많다네요.

 

 

 

작년에 아이들과 함께 중국 상하이에 100층 빌딩 올라가봤어요. 그때 아이들도 이렇게 높은 건물인데 어떻게 쓰러지지 않고 잘 서 있는지 엄청 궁금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그 궁금증이 풀렸어요.

말뚝기초라는 기초를 땅속 단단한 암박층 위에 세웠군요. 이것은 도시의 땅속 아주 깊은 곳까지 내려간데요.

 

 

 

아이들이 제일 놀란것은 바로 땅속에 묘지가 있다는 것이었어요. 좀 무섭대요. ㅋㅋ

 

 

 

책 마지막에 땅속 용어 다시 보기도 있고 퀴즈까지 있어요.

 

 

 

정말 재미있는 책이라서 제가 읽어주고나서 아이들이 또 한참 더 읽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