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 스티븐 코비의 제4세대 시간경영
스티븐 코비 외 지음, 김경섭 옮김 / 김영사 / 199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코비박사라는 분을 우연히 KBS 방송강연을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그분의 인생경영이론을 통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느끼는바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분의 저서를 찾아보았고 바로 본서를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을 먼저 함으로써 인생이 규모있게 발전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이책을 읽으면서 나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급하고 중요한 일들과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들 따위에 나의 소중한 시간들을 허비해가는 나를 보면서 삶의 규모라는 측면을 생각하게 끔 했습니다. 쫓기는 삶으로부터의 탈출이라는 것을 항상 내 삶의 숙제처럼 안고있던 나에게 커다란 전환점을 주는 책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더 많은 일을 하는 방법대신에 속도보다는 올바른 방향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때문에 '일'할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는 말 대신에 '일'보다 '사람'을 더 우선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업무 계획표를 완벽하게 작성하라고 말하는 대신에 하루가 아니라 주간 단위로 계획을 세우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번 세운목표를 반드시 지켜라라고 말하는 대신에 더 중요한 일이 생기면 그것부터 먼저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긴급한 일을 우선하라고 말하는 대신에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을 우선하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의견 차이를 없애라고 말하는 대신에 의견 차이야 말로 시너지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의미와 시간의 빠름을 통감하고 있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대를 이끌어가고자 한다면 쫓기는 사람이 아니라 여유를 갖고 기회를 기다릴줄 아는 사람이 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그런 꿈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