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병의 근원은 뼈에서 시작된다
김산.조상현 지음 / 하우넥스트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이러다 골병들겠어 라는 말은 우리들 모두 쉽게 사용하고

정말 골병이라는 병이 있다고는 생각하지못했는데 

진짜 골병이 있다고 하는 저자의 의견에  깜짝 놀랐다

사실 어느 부분이 고장이 난다거나 잘못된 것인지도 모르는채 너무나 온 몸이 아픈 사람 중 하나인 나는

조금은 장난스러운 기분으로 읽은 책이였는데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책을 읽음으로 색다른 재미를 주는 부분도 있고 때로는 독자에게 감동을 주는 부분도 있지만 이 책처럼

우리의 몸을 아주 다른 관점에서 보게하는 경우는 아주좋은 경험이 되었다

물론 우리의  몸에서 작은 세포하나 중요하지않은 부분은 없겠지만

모든 병의 시작과 끝이 뼈에 있다는 사실을 나는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골병은 뼈 자체에 병이 들었다는 것이 아니라 뼈나 뇌 속의 물질적 상황과 유동 물질, 즉 정精의 문제라고 하는데

정이 채워져야 인간 생명활동의 기본적인 틀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뼈의 진정한 채움은 정精 이라고 말한다

정이 채워져야 인간 생명의 원활하게 돌아가고 건강과 수명이 정해진다는 것이다

나로서는 정을 뼈를 채워주는 진정한 건강한 채움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정이 채워져야 뇌가 자신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게 되고

온 몸이 활발하게 기능을 다해야 우리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이다 

물론 건강하다는 것은 활발하게 쉬지않고 일하는 뇌를 말하는 것이다

참기 힘든 고통이나 어려운 상황에 붙이는 언어적인 병이 골병이 아니라는 사실에 놀라고

저자의 뼈를 얕보지 말라는 말에 공감하게 되었다

당신의 몸이 어딘가 아프다면,통증이 계속된다면 뼈에 병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에 심각하게 발을 멈추어보자

저자는 골병이 사람이 충격을 당하면 정이 다친다고 말한다

나는 이 말을 나의 경험으로 그냥 이해하게 되었다

언젠가도 말한 적이 있지만 가족 중 안 좋은 일이 있어서 온 가족이 송사에 시달리고

태어나서 겪어본 적이 없는 일들을 겪었으며 살아있는 일이 죽는 것보다 못한 나락으로 떨어지는 고통을 겪고나서

벌써 한참의 세월이 흘렀으나 물질적으로는 말할것도 없고 온 가족이 하나도 성한 사람이 없이

모두 설명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질환으로 병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각기 다른 곳을 죽을만큼의 아픔을 겪고 있으나 그 원인은 하나 마음의 병,충격,허탈,무기력 등

공통의 원인이라고 나는 생각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 사기를 당하지말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충격과 상처로 많은 병을 얻는다고 저자는 말한다



당신의 몸이 비틀 거린다면?

당신이 상처를 입고 낫지 않는다면?

키가 자라지 않는다면?

바람이 불면 춥고 떨린다면?

그 외 많은 병에 시달리고 있다면?

도대체 원인이 뭘까 하면서 사람들은 많은 검사를 하고 여러 병원을 전전할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말한다

당신의 고민은 해결 되지 못할 것이다

시간과 돈만 낭비할 것이다

당신이 온갖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이유는 단 한가지다

다른 곳이 아닌 뼈를 검사하라,원인은 뼈다




이 책을 읽음으로 다시 한번 뼈를 체크해야한다는 사실과

 나의 몸은 내 인생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직시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