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도시 감성여행 - 낭만을 찾아 떠나는
염관식.옥미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낭만의 찾아 떠나는...........소도시 감성여행

 

 

 

염관식,옥미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 출판

 

 

 

 

 

 

 

어떤 글이고 쓰기에 수월한 글은 없겠지만  여행기만큼은 정말 어려운 것이 아닐까한다

같은 장소에서 같은 곳을 보고 지극히 개인적인 감성으로

아주 다른 시선이지만 아름다운  공감대를 형성하여

그 곳에 다시 한번 가고싶은 마음이 들게 한다는 것

하루이틀 다녀와서 와르르 봇물 터지듯 쓴 글도 아닐 것이고

궁금하기도 하여라, 여행자의 글쓰는 모습까지도.....

여행의 시작은 어쩌면 영원한 로망이라고 말했다

시작도 과정도 그리고 되돌아서 다시 돌아오는 그 일정조차도

오랫동안 우리들이 꿈처럼 바라고 여유있기를 원하고 부담없이 오고가기를

기원하는 여행을 이 책에서는 테마별로 나누었고 

그것은 열두 도시를 여행하는 여행기로 완성되었다

 

 

사진 여행의 로망,부산

초원 여행의 로망 ,평창

기차 여행의 로망,삼척

느린 여행의 로망,담양

팬션 여행의 로망 ,태안

캠핑 여행의 로망,가평

바다 여행의 로망,남해

트레킹 여행의 로망,울릉도

자전거 여행의 로망,경주

주점 여행의 로망,경주

항구 여행의 로망,통영

커피 여행의 로망,강릉 

 

 

처음 소개에 이 책을 보는 방법이 나오는데 남다른데가 있고 꼼꼼하며 감성적이다,그리고 재밌다

명소와 맛집,숙박 등  여행 일정을 모조리 소개해주는 여행소개서는 많지만

 이 책은 자기의 취향을 따라 스스로 여행의 코스를 잡고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스스로 경험하고 마음으로 얻으면서

여행할 수있도록 도움을 주는 여행 도움서 이기도 하다

여행을 하나의 풍경을 보고,맛집을 찾아 맛을 보고,그저 돌아오는 것으로 아는 이는 없을 것이다

그것은 여행이 아니라 그저 먹으러 다녀오는 것이고 저자는 여행 자체를

하나의 에세이처럼 풀어서 그 도시의 매력을 자신만의 목소리로 경험으로 소곤거리는 것 같다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고 , 또 나름대로 자신만을 위한 여행을 디자인하는

즉 세워진 테마를 가지고 시작하는 여행이란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

강릉여행의 묘미를 커피에 두었기에 더더욱 궁금하였던 책이였는데

하나의 시처럼,작은 에세이처럼 첫 글은 시작되었다

 

커피 그리고 나

 

불현듯 그 커피가 그립다. 새벽 기차를 타고 찾아간 바닷가의 그 카페

바닷바람에 빛 바랜  나무문을 삐걱 여고 들어선 그 곳엔 커피 볶는 향기로 가득하다

예전처럼 그 창가에 앉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주문한다

웨지우드 커피잔에 담긴 예가체프 한 모금은

부드러운 신맛과 꽃향기로 나른했던 온 몸의 촉수를 일깨운다

창밖엔 바다,카페 안엔 커피 그리고 나

 

 

 

우리가 바다를 여행한다고 하여 모두 같은 눈으로 바다를 보는걸까?

누구는 산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며 또 이미 떠나기 전 우리들의 마음속에는

무엇을 볼 것인가를 이미 정하였는지도 모를 일이다

즉 어디서 무엇을 보든 결국 내 몫의 테마를 정하는 즐거움을 누리기 바란다

어쩌면 당신의 이 소도시를 전부 여행을 한 그런 사람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난 후 단언컨데 반드시 그 곳을 여행하고 싶어질 것이다

왜냐고? 나 역시 그러했으니까....

그 여행지에서 나는 보지 못했던 것,느끼지 못했던 무엇을 작가가 말했을때

우리들은 우리가 놓치고 온 무엇을 찾고싶어서 다시 여행에의 로망을 키울 것이다

그냥 여행이 아닌 이 가을에 어울리는 감성여행이다

우리 그 어느 길 가의 모퉁이에서 혹은 바닷가의 카페에서 스치듯 그렇게 지날 수도 있겠지만

지친 자신에게 선물처럼 여행을 주도하고 즐기면서 다시 일상으로의 복귀를 축하하는

나의 마음을 저자에게 간절하게 전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