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를 깨우는 5분 퀴즈 놀이
정명숙 지음, 서은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숙제나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집중력을 키우고, 두뇌를 깨우는 5분간의 퀴즈 놀이는 정말 좋다. 5분간의 시간으로 집중력을 조금이나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다 보면 점점 집중력이 늘어 날 거 같다.

 

 

 

이 책은 숙제나 공부를 하기 전에 집중을 시켜줄 수 있는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숙제나 공부를 하기 전에 집중을 못 하는 아이가 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본다면 정말 좋을 책이다.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무언가를 하기 전 딱 5분의 시간만 투자를 하면 된다. 사실 5분의 시간도 안 걸릴 수도 있다. 재미있는 퀴즈를 풀다 보면 두뇌활동이 활발해져 이후 집중력이 높아질 수 있을 것이다.

 

가볍게 OX 문제를 풀다보며 순간 집중이 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우선 재미가 있다. 가볍게 풀 수 있는 것이기에 어렵지 않고 문제 풀고 있는 시간 동안 집중이 되는 것을 느꼈다.

 

 

 

낱말 찾기도 있어서 낱말을 집중을 해야 찾을 수 있어... 정말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공부한 이렇게 아이스브레이킹 타임이 정말 좋은 것 같았다.

 

 

여러 가지 유형으로 문제가 있어 지루하지 않을 거 같았다.

 

 

아이가 학습을 하기 전에 5분의 시간을 주고 문제를 풀게 했는데... 좀 쉬웠는지 5분도 안 걸려서 문제를 다 풀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 학습을 하니 좀 더 학습하는 데 집중을 좀 하는 것 같았다. 학습 전 두뇌를 깨어준다는 것을 전혀 생각도 못 했는데 이렇게 그 방법을 알려주니 너무 좋은 거 같다.

 

OX 문제라 그런지 금방 집중해서 풀고 쉽게 풀었다.

학습 전 5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정말 좋은 거 같다. 5분의 시간이 정말 짧다고 생각했는데 그 시간에 잠깐의 활동으로 집중의 시간이 늘어날 수 있다니 정말 좋다.

 

 

 

이제 "게임 그만하고 숙제해"라고 말하기보다는 "우리 5분 두뇌 깨우기 해 볼까"라고 말을 하면서 하면 아이도 가볍게 시작하여 잘 할 수 있을 거 같았다.

허니에듀 서평단에서 서평책을 응모하면서 아이에게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 응모했는데... 서평책 당첨되어 너무 좋고 아이와 함께 풀어보니 더욱 좋았다. 좋은 기회를 주신 허니에듀 서평단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이 책은 학습을 하기 전에 풀어보면 너무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혹시라도 학습에 집중을 못 한다고 생각이 들 때 딱 이 책을 활용해서 학습 전 가볍게 이 책을 풀어보면서 시작하면 정말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