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맞춤법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국어
이재승.국혜영 지음, 우연이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깨치는 맞춤법, 외우는 맞춤법, 글쓰기에 필요한 맞춤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깨치는 맞춤법은
[왜 소리나는 대로 쓰면 안 될까요?]라는 질문으로 시작하고,
[받침이 넘어가서 소리나요]를 배우게 되네요!

ㄱ,ㄹ,ㄴ,ㅁ,ㅂ,ㅅ이 넘어가는 소리들을 배우게 되는데
다양한 예시와 함께 재밌게 학습할 수 있도록 색칠하기도 있고,
그림을 보고 바른 낱말을 찾기도 있답니다.

그리고 모든 학습이 끝나면 정리학습으로 단원을 마무리 하게 되죠~

외우는 맞춤법에서는 
[비슷해 보이지만 뜻이 다른 낱말들이 있어요]
[뜻에 맞게 구분해서 써요]를 배우게 된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뜻이 다른 낱말들도 이렇게 배울 수 있더라고요~

글쓰기에 필요한 맞춤법에서는
[글을 쓸 때 맞춤법에 맞게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글쓰기에 필요한 맞춤법]을 배울 수 있어요.
마무리 단계라고 볼 수 있죠~

낱말들도 어떤 걸 써야 하는지 헷갈리는데 여기서 배우네요~ ㅋㅋㅋ
-로서, -로써, 대로, 데로

이렇게 깨치는 맞춤법, 외우는 맞춤법, 글쓰기에 필요한 맞춤법을
배우고 나면 받아쓰기 걱정도 끝, 글쓰기의 걱정도 끝날 듯해요!

우리 조카 받아쓰기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듯하네요!

마지막엔 우리말 맞춤법 작은 사전도 함께 있어요!
바르게 글을 낱말을 쓸 수 있게 알려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