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8.jpg


1-10.jpg


1-11.jpg


1-12.jpg


1-13.jpg

3학년때 분수와 소수가 나오기 때문에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많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 얘기를 듣고 어찌 가만히 있어요!

선배맘들에게 귀동냥도 하고 교육카페 기웃거리며

정보를 얻다가 #초등수학문제집추천 해달라는

질문에 #우등생해법수학 이 개념도 확실하게 잡아주고

문제해결력도 길러준다고 하더라고요.


스케줄표가 있어 학습할때 아이도 부담감을 덜 수 있고

목표를 세우고 학습을 해 나갈 수 있습니다.


NEW 2015개정 교육과정 수학계통도

이것만 잘 봐도 아이의 학습진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학년에 빨강색 색연필로 줄을 쫙~~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답게

빅데이터 1단원 연관 분석이 있네요.


이전에 배운 내용, 다음에 배울 내용을 함께

만날 수 있어 얼마난 중요한 학습인지를

인지할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고, 중.고등학교는

물론이고 수능에서도 45% 출제 되었다고 하니

덧셈과 뺄셈 쉽다고 우습게 보면 안되겠어요!


수학... 어렵게 느끼는 아이들 많쵸?

그런 아이들을 위해 웹툰으로 먼저 만남으로

수학이 재밌는 거라는 걸 알게 해주네요!

그리고 단원 미리보기 웹툰은 QR코드를 통해서 

더 재밌게 볼 수 있어요.



이 문제집은 교과서집필진이 참여하고, 학부모 기획단

참여로 학부모와 아이의 입장을 가장 잘 반영한 

학습지라 엄마가 가르치기 쉬운 교재이고, 

중요한 문제가 한눈에 파악된답니다

거기다 QR멀티미디어 학습으로 수학을 쉽게 학습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개인과외를 받듣 학업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더라고요.


어떻게 더해야 조금더 쉽게 답을 구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해주고 개념확인 문제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고,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만나게 된답니다.

그리고 팝업문제와 빅데이터 문제도 만나게 되는데

팝업문제는 이전에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문제이고,

빅데이터 분석 출제율 70%해당하는 문제는 

중요한 문제를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제시해 준답니다


잘 틀리는 문제유형의 문제들로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며 오답률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고, QR코드로 문제풀이도 볼 수 있어 헤깔릴때는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QR코드를 통해 개념설명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개념설명을 읽은 후 강의를 들으니 잘 이해가 된다고 해요.


​문제를 차분히 풀어나가는 딸!

2학년때도 덧셈을 했기에 크게 어렵지 않아 하더라고요.


동그라미가 계속 쏟아지다가 마지막에 제 눈을 의심했어요.

가로식으로 덧셈을 풀다보니 수를 잘 못 본건지 덧셈을

잘 못한건지 마지막 문제를 틀렸네요...


두번째 채점은 100점! ㅋㅋ

조금 덜렁거리는 것만 빼면 참 좋으련만...ㅋ

그래도 3학년걸 이렇게 잘 풀어주었으니 고맙더라고요.


저녁엔 교과서 익힘책 유형까지 쭉~~ 풀었어요.

뺄셈에서는 덧셈보다 조금더 시간이 걸리긴

했어도 차분히 문제를 잘 풀어나가네요~


​이렇게 앞으로도 쭉~ 

방학기간일 이용해서 3학년 수학 확실하게

잡아보려 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