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과학 첨단과학 1 : 4차 산업 혁명 - 새 교육 과정에 따른 학습 만화 Live 과학 시리즈 1
최재훈 지음, 임해봉 그림, 유정수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새 교육과정에 따른 학습만화로 책이 구성되어 있고,
이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인공지능과 사물 인터넷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말풍선을 읽다보면 분명 아이들에게 어렵게 다가오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단어를 다 풀어 놓을 순 없기에 표시를 해 두었어요.
★표시는 과학관련 어휘
▶일반 어휘
흐름이 끊기지 않게 하단에 ★▶표시에 대한 설명을 해주니
어렵게 생각했던 과학용어와 일반 어휘를 습득 하기 좋습니다.
4차산업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에게
단순한 책보다 이렇게 책과 연계된 영상물을 보여주니 확실히 이해력이 늘어나는건 당연한것!

 인포그래픽도 나와요.
한 단원이 끝나는 시점에 정리를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림과 설명이 함께 있다보니 이해는 더 빠르게 할 수 있답니다.

요즘 방송에서도 많이 보여주는 드론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읽고,
멀티미디어를 통해 영상을 보니 단순히 하늘을 날며 사진을 찍는
드론인줄 알았는데 사람의 생명도 구할 수 있는 드론!
저도 딸도 드론에 대해 새롭게 알았답니다.
초등과학 학습만화 라이브과학은 읽으면 읽을 수록 과학에 빠져들게 만드네요.
과학은 정말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다른 과목과 연계해서 이야기를 풀어주다보니
저도 딸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경제, 사회, 역사에도 관심이 더 갖게 된거 있죠~
과학퀴즈도 모바일 과학게임도 있어요.

이렇게 과학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준 천재교육 라이브과학!
학습만화 초등과학 책으로 어렵지 않고, 다양한 재미가 숨어있다보니
초등아이들에게 과학은 재밌는 과목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좋은 책인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