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과 먹거리를 바꾸면 건강이 보인다 - 아토피를 비롯한 생활습관병의 원인과 치료 그리고 예방
박원석 지음 / 소금나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토피가 이제는 전 세계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수준이라고 한다.

전 세계 인구의 20% 가량, 다시 말해 10명중 2명이 아토피를 앓고 있다고 한다.

한 집에 아토피 아이가 있으면 온 식구들은 항상 비상이라고 하는데요,

아이는 아이대로 밤 잠을 설치며 몸을 긁으며 괴로워하고, 부모는 부모대로 어떻게 해야 좋은지 몰라 잠을 제대로 자기가 힘들다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는 아토피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한 체계적인 텍스트가 없어 아토피 환자와 그 가족은 물론 피부과 의사나 학교 선생님들조차 명확한 해답을 알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지난 20여 년 동안 방송국에서 구성작가로 일하면서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 걸쳐 다양한 문제와 이슈를 집중적으로 취재해서 실체적이고 객관적인 진실을 찾아 방송하는 일을 했다고 한다. 방송 작가로 일하던 어느 날, 우연히 자연의학 연구가들을 만나면서 자연건강법의 세계에 눈을 뜨게 됐다고 한다.

저자의 소망은 병마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온전하고 빠른 치료를 위해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이 서로 의 장점을 살리고 상호 보완하여 환자를 최대한 이롭게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아토피에 대해 저자는 여러가지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아토피는 결코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잘못된 먹거리와 유해물질이 몸 안으로 들어와 생성된 독소가 제대로 배설되지 못하고 피부 안쪽에 쌓였다가 피부를 뚫고 나오는 소화기 질환, 즉 내피 질환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아토피에 대한 치료와 예방 방법은 비단 아토피 뿐만 아니라 천식과 비만, 당뇨, 심장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 골다공증, 간 기능 이상, 암, 백혈병 등 모든 생활습관병에 적용되고 해당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은 부모는 물론 자녀와 함께 읽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쉬우면서도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하니 부모가 먼저 읽어보고 아이와 함께 읽어도 좋을것 같다.

책은 총 5장으로

1장. 아토피에 대한 진실 그리고 오해

2장. 소금을 모르고는 건강을 이야기하지 마라

3장. 사람의 몸과 영혼을 공격하는 먹거리

4장. 아토피와 암, 생활습관병 극복 방법

5장. 자연건강법 치유 사례

로 이루어져 있다.

책을 읽으며 아토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소금의 중요함 밀가루, 설탕 , 화학조미료등 건강에 관련하여 다양하게 알수 있는 내용들도 좋았다.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이 건강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는데

좋은 기회에 이런 좋은책을 읽어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나는 개인적으로 아이들을 약안키로 키우려는 쪽이라 자연건강법에 관심이 더 많은 편인데 원래도 아프기 전에 더 건강을 챙기자 주위인데

이 책을 통해 더 건강하게 먹이려고 노력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건강에세이 #습관과먹거리를바꾸면건강이보인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