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펴야 인생이 핀다
강선자 지음 / 호이테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조금 색다른 주제의 책이다. 바로 '피부 미용'에 관련된 도서이다. 
피부에 관해서 많은 정보나 영상들이 인터넷에 업로드 되지만 "좋은 화장품 추천"을 예로 들자면 사람마다 추천하는 것이 너무 달라서 어떤 것을 써야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더불어 광고도 매우 많기 때문에 아주 신뢰가 가진 않았고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꼭 '피부'에 관련된 것이 아니더라도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하여 다루고 있었다.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다. 

1장_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2장_좋은 피부 만들기

3장_피부 문제 해결하기

4장_좋은 인상 얼굴 만들기

5장_좋은 인상을 불러오는 자세

필자만의 기준을 가지고 챕터를 분류해보자면 필자가 궁금해했던 "피부"에 관한 내용은 2,3,4장에 담겨있는 것 같았고 1,5장에서 인상이나 자세 등 부가적인 것들을 다루는 것 같았다. 

화장을 지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폼 클렌저 (세안제)를 찾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으며 계절별 피부 관리법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특히 필자는 기름이 많은 것 같아서 고민이었는데 지성 피부에 맞는 피부 관리법도 알 수 있었다.

또 하나 고민되는점이 있다면 블렉헤드이다. 블렉헤드를 없애는법도 정말 다양해서 코팩, 피지 제거 기계, 녹이기 등 많은 방법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고민이었는데 이 책에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고 있다. 

추가적으로 1장과 5장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자세, 표정, 말투 등을 알려주고 있는데 다른 사람을 만날 때 피부 외적으로도 어떤 점을 신경써야하는지를 알 수 있었다. 사실 피부에 관한 내용이 더 많기를 바랬지만 도움은 될 것 같다.

총평을 해보자면 누군가에게는 기본적인 내용들 일 수도 있겠지만 필자같은 피부 미용 관리에 문외한인 사람들에게는 피부 관리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책 내용을 기반으로하여 다른 정보와 합쳐서 더 좋은 피부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