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
김성주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제목을 보고 과연 무슨 내용을 다룬 것인지 궁금하여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두루뭉실한 개념은 이해가 되었으나 정확히는 이해가 되지 않았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유통의 혁신이다" 저자가 한 말이다.

그렇다면 네트워크 마케팅과 유통은 각각 무엇일까?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인적 네트워크에 마케팅을 결합시킨 것이다.

즉, 쉽게 말하자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인맥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유통은 다들 알다시피 생산자에서 소비자까지 상품이 가는 과정에서의 활동을 일컷는다.

저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유통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최소 비용으로 최대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역설하고 있으며 이것이 체계화되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1부~3부로 나뉜다.

1부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과 앞으로의 미래를 소개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하여 하고 있는 오해를 풀어주고 있다.

2부에서는 사업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실제로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를 제시하고 있다. 즉, 실전 부분이다.

3부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과와 과제, 그리고 전문가들의 견해를 소개하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의 1천 만명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여되어 있는데도 나처럼 용어조차 처음듣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이해하고 싶은 사람, 또는 이 시스템을 자신의 사업에 적용시켜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