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눈높이에 맞춘 처음세계사
2. 통일 제국의 형성과 세계 종교의 탄생
초등학교 선생님과 동화 작가 선생님이
초등 눈높이에 맞춰 쓴 말랑말랑 세계사 이야기
우리 큰 아이는 한국사는 관심이 있어하지만 세계사는 유독 피합니다. 확실히 세계사가 한국사보다 더욱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진 합니다. 그래서 그런 아이를 위해서 처음 세계사를 만나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세계사를 조금 더 쉽게 알려주고 싶었지요. 책을 보면 어렵고 딱딱하지 않고 동화를 읽듯 부드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쉽고 눈높이에 맞추어 세계사를 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2편에는 고대 로마와 인도, 한국 일본의 이야기 부터 크리스트교와 불교의 탄생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참 많은 내용이 들어 있지요. 처음 세계사라고 해서 내용이 가볍지 않을까 걱정도 했는데 쉬우면서 자세하게 들어가서 많은 지식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림과 사진 자료가 풍부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그림을 보면서 다시 한 번 차근차근 되짚어보면 이해가 되지요.
또 어려운 단어들은 책의 옆쪽에 더 자세하게 설명에 들어갑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주는 책이지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뒤 쪽에 연표로 보는 세계사의 흐름이 있어서 연표를 통해 책에서 보았던 내용을 다시 복습할 수 있습니다. 세계사와 한국사가 나누어져 있어서 비교하면서 연표를 볼 수 있구요.
그동안 아이가 세계사를 많이 어려워했습니다. 그런 아이에게 [처음 세계사]가 무척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야기를 하는 듯한 전개와 깊으면서도 자세하고 쉬운 내용이 세계사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었지요. 참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처음 세계사 시리즈가 계속 나온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어떤 내용으로 나올지 무척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