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16 - IT편 스마트폰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16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과학도둑 16권 IT편 스마트폰]

과학 핵심개념과 원리를 실험으로 배우고 즐기는 본격 과학학습만화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도둑 시리즈가 도착했어요.

이번 과학도둑 16권도 읽고 읽고 또 읽었네요.

저도 슬쩍 읽어보았는데 너무 재미있네요.

그리고 과학실험키트도 오니 넘 좋네요.

 

 

상자를 열어보니 과학도둑 16권과 와글와글스마트폰스피커를

만들 수 있는 실험키트가 같이 왔어요.

그런데 실험키트 상자가 약간 구겨졌드라구요.

 

 

일단 책의 내용을 먼저 볼께요.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미로의 진심 앞에서 코르제국을 뒤흔든 납의 반란은

실폐로 돌아가게 되고 미로는 친구들을 찾기 위해

수은과 뚱뚱바에게 제국을 맡기고 뜻밖의 인물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그 결과 갖은 고생 끝에 기린탑에 갇히 라바린토 여왕을 만난 미로

일행은 리아 공주를 찾아 반군의 도시로 향하지만

함정에 빠져서 흩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드디어 반군 사령관의 정체가 밝혀집니다.

과연 미로에 대한 복수심으로 가득찬 반군 사령관은 누굴까요?

누군지 궁금하시다면 과학도둑 16권을~~

 

 

영어도둑, 역사도둑, 수학도둑은 모두 만나본 적이 있는데

이번에 도둑 시리즈 중 과학도둑은 처음 만나보아서 어떨까 궁금했어요.

과학을 만화에 접하여서 아이들이 좋아하고

실험키트까지 있어서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용은 무척 코믹하고 주제인 스마트폰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고 쉬워서 아이들에게 과학 학습을 시켜주기에는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중간중간 과학 퀴즈도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학습효과도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뒷부분에는 앞에서 보았던 과학핵심용어들을

정리해두어서 책에서 보았던 내용을

복습하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그 다음으로는 스마트폰의 속을 자세히 보여주는 그림도 들어있어요.

이렇게 그림으로 자세하게 보여주어서 아이들도

흥미를 가지고 호기심을 가졌죠.

 

 

그리고 스마트폰의 소리를 키워주는 와글와글 스마트폰 스피커

의 실험키트에는 설명서와 실험키트가 들어있었죠.

 

 

아직 미완성이지만 열심히 만들고 있답니다. ^^;;

 

책을 보면서 아이들은 많이 놀라워 했어요.

매일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던 아이가 스마트폰의 편리함

과 기능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으니까요.

그리고 작은 아이는 다움 편이 너무 보고 싶다고

벌써부터 17권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네요.

이번 스마트폰 편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과학 원리가 만화 속에 잘 녹아 있는 것 같아요.

다음에는 어떤 내용으로 우리를 찾아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