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주말가족여행 - 계절과 월별 체험에 맞춘 여행지 100
박동철 지음 / 넥서스BOOKS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주말~ 아이들과 어디갈까 고민이신가요?

집돌이 집순이가 많은 우리집은 주말활동이 많은 편이 아니에요
가도 만날 같은 곳만 가죠
저는 여기저기 다 가보고 싶은데 ㅜㅜ

그런 저를 위한 책이 왔습니다
추천여행지가 100곳이나~ >.<

좋은 여행지를 계절 월별로 소개되어있고
아이들을 위한 체험도 있어 넘 좋더라구요 ^^





요즘같이 더운 여름의 추천 여행지 중 한군데 골라봤어요
소금과 태양이 있는 신안 증도
천일염을 만드는 염전 체험을 할 수 있네요
초등학생 1학년 2학년 3학년 5학년 6학년 교과와 연계되는 활동이네요
이 책에 제시된 모든 여행지가 아이들 교과활동에 관계되어있어서
재미있게 놀면서 머릿속에 담아갈 것이 있는 곳이라 더 만족스럽습니다

증도에 가면 노란색 페인트를 칠한 자전거를 무료로 탈수 있대요
자전거타고 염생식물원 소금 박물관도 가보면 좋겠어요
바닷가 우전해수욕장에는 해수풀장이 있어서 물놀로 마무리를 한다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겠지요 ^^







이 책에는 특히 아름다운 절이 많이 소개 되어있어요

종교적인 접근이 아니라
우리의 전통과 문화를 통해 자부심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박동철 저자님의 생각이 담겨있습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팔만대장경을 보관하고 있는
합천 해인사
아이들과 꼭 가보고 싶어요
교과서에서 글로만 보던 팔만대장경을 눈으로 보게된다면 아이들의 호기심이 더욱 커질 수 있을거에요



오토캠핑장시티투어프로그램주말 체험 프로그램방학맞이 해외여행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여행의 알찬 정보가 잔뜩 들어있습니다




이 책을 받자마자 놀러가고 싶어서
여행지마다 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표시하면서 갈곳을 찜했어요
그런데 코로나가 뻥터지고 장마로 주륵주륵 비가 내리면서
눈으로 호강해야만 했습니다

상황이 나아지면 집돌이 집순이들 세상구경 좀 시켜줘야겠어요 ㅎㅎㅎㅎ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데 있다고 말하는 저자님 덕분에
가족여행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어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지요
여행 가이드를 참고해서 더 많은 것을 체험하고 느끼는 여행으로 만들어 보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