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기가족 : 뱀파이어 VS 좀비
분홍돌고래 지음, 김태용 그림 / 예림당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뱀파이어랑 좀비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몬스터 대결하면 생각나는것은.....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의 싸움을 보여주는 '언더월드'가 생각나네요
여주인공 케이트 베켄세일 넘 멋졌지요 >.<

이번엔 좀 색다르게 뱀파이어와 좀비의 대결입니다

표지부터 으스스 하죠? ^^



하나와 예리의 부모님은 작년에 실종되고
아빠의 조수였던 장규리 선생님과 
소설가를 꿈꾸는 겁쟁이 삼촌 강진석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이상한 일들이 자꾸 생겨 괴기가족이라고 부릅니다




히익~ 너희들이 더 무서워~~~~~
괴기가족은 공포체험 초대장을 받고 트란실바니아로 가게 됩니다
루마니아까지 비행기 초청이라니 저도 가고 싶네요




트란실바니아에 도착하니 무시무시하게 생긴 집사가 기다리고 있네요
(당신도 무서워~~~~)

드디어 드라큘라 백작 등장!!
너무 꽃미남이라 다들 눈이 휘둥그레졌군요
브래드피트와 톰크루즈 주연의 '뱀파이어어와의 인터뷰'가 생각나군요
(아 '트와일라잇'도 있었지 >.<)




그러나 이 성에는 뱀파이어만 있는게 아닙니다
지하실엔 좀비들이 득실댑니다


드라큐라 성에 좀비들이 왜 있는 걸까요? 




중간중간 괴기노트에는 뱀파이어와 좀비에 대한 재미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뱀파이어는 왜 송곳니를 드러낼까요?
광견병에 걸린 사람들이 다른사람들을 물어뜯는 모습을 보였는데
과거 유럽 전역에서 광견병이 창궐하면서 
루마니아를 중심으로 뱀파이어와 송곳니에대한 이야기가 퍼지기 사작했다고 합니다

괴기노트에 실린 이야기들도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나요



오자마자 둘이 달려들어서 옥신각신하며 읽었답니다
재미있는책은 이렇게 싸움나요 ㅋㅋㅋ




귀신이야기 같은 그런 영적인? 이야기는 아닙니다
단순한 공포라기 보다는
나름 서사가 있어서 몬스터가 나오는 영화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이가 다른 시리즈도 나왔는지 찾아봐 달라고 했어요
아직 안나왔지만 시리즈로 계속 나올것 같아요

다음엔 어떤 몬스터가 나올까 기대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