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바르다 맞춤법 학습 노트 하루 10분 초등 바르다 학습 노트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부딪히다   부딪치다  뜻이 어떻게 다른지 아시나요?


세종대왕님이 멋지게 만들어주신 한글

너무 멋지고 편리하지만

맞춤법!!! 쉽지 않아요 ㅎㅎ;;;



하루에 10분씩 맞춤법에 투자해봅시다 ^^



자주 틀리는 맞춤법으로 구성되어있고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어구를 예시로 들고 있어요

활용법에는 국어 문법의 기초적 용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



웬일이니   왠일이니

전 솔직히 웬일이니는 아예 몰랐답니다 ㅠㅠ

왜인지 왜그런지~ 라는 뜻이 들어가면 왠

어찌된 일인지 라는 뜻이면 웬지랍니다


빈칸에 직접 써넣어보면서 어떻게 맞는지 비교해볼 수 있어요 ^^



되다   돼다!!!

이것 역시 너무 헛갈리죠 ㅎㅎㅎ

돼는 되어~의 줄임말이라는 점!! 알게되었어요

용언을 변형해서 써보기도 하고

오른편에 속담을 원고지 형식으로 써볼수도 있어요



빗 빚 빛

비슷하지만 다른 뜻을 가진 단어도 공부해 봅니다



소리나는 것과 실제 쓰는 것의 차이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받침이나 그 다음에 오는 자음이나 모음에 따라 

틀리기 쉬운 발음과 글씨를

여러 상황별로 공부할 수 있어요



복습 코너 까지 활용하면

내가 이해했는지 못했는지 알수 있겠지요?



4학년 둘째가 부딪히다  부딪치다~ 공부해봤어요

이번편은 어려워서 15분쯤 걸렸어요

부딪히다는 피동의 의미가 있어서 누가 나에게 와서 박은거고

부딪치다는 내가 박은거래요

이해가기 좀 어려워서  아이랑 한참 씨름했네요 ㅋㅋㅋ


좀 쉬운건 10분 이내로 하고

알쏭달쏭한건 저랑 같이 고민하면서 푸느라 

15분이상 거리는 것도 있었어요


이 책은 초등 저학년에겐 어렵구요

중학년 고학년에게 추천합니다

어른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엄마도 함께 보세요!! ^^



이 책을 보면서

한글의 맞춤법!! 역시 어렵구나!! 

그러니까 조금씩 날마다 익혀야겠다!!!

이런 생각을 했어요


날마다 10분씩 투자해서 맞춤법 대왕이 되어보자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