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천재가 되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뚜기? 오뚝이? 뭐가 맞을까요? 


울 애들이 좋아하는 진라면이 나오는 오뚜기가 맞을까요? 

아~ 아리송합니다 ㅎㅎㅎ



맞춤법 천재가 되다! 를 보면서

맞춤법 천재에 도전해 보세요 ^^



이 책은 주인공과 가족, 친구들의 이야기를 만화로 그리고 있어요

일상 생활속에서 알쏭달쏭한 맞춤법들이 등장합니다


무엇이 다를까에서는

비슷하지만 뜻이 다른 단어를 익힐 수 있어요

문맥속에서 뜻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어서

저도 오호~하며 고개를 끄덕였어요 ^^




무엇이 맞을까 에서는

평소에 헷갈리는 표현들을 짚어볼 수 있어요

금새? 금세? 무엇이 맞을까요? 

요거요거 쉽지 않아요 

틀리게 알고 있는 단어도 정말 많더라구요








드디어 대망의 맞춤법 퀴즈 대회!!!!




퀴즈대회에 낼 문제를 아이들이 열심히 고르고 있네요

최대한 헛갈릴만한 어려운 단어들로 골랐죵 ㅋㅋ

12개 정도 골라봤어요


여러분들도 풀어보시겠어요?


1. 굳이 궂이

2. 금새 금세

3. 덩굴 덩쿨

4.철썩같이 철석같이

5.칠흙 칠흑

6. 싸우든지 말든지  싸우던지 말던지

7. 창피 챙피

8. 우뢰 우레

9. 오뚜기 오뚝이

10. 새침데기 새침떼기

11. 돌멩이 돌맹이

12. 통째로 통채로



온가족이 모여서 퀴즈 대회를 열었구요

제일 낮은 점수 나온 사람이 간식 쏘기로 했어요 ㅋㅋ


과연 결과는?




와우~~ 어른들 점수가 평균 60~70점이었답니다

애들은 문제 출제도 하면서 다 외웠기 때문에 

12문제 거의 다 맞았어요

애들 기분이 좋아서 입이 귀에 걸렸습니다

퀴즈 대회에서 좋은 점수도 받고 과자파티도하고 일석이조죵 ㅋㅋㅋㅋ



재미있는 맞춤법 책도 보고

퀴즈풀며 아이들 기도 살리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