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어휘의 신 - 학종.면접.수능 합격을 위한 실전 배경지식
김송은 지음 / 공명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학종,면접,수능합격을 위한 실전 배경지식

대입 어휘의 신

김송은 지음

공명




나의 관심분야는 무엇인가?

그에 맞는 진로는 어디일까?





청소년기는 자신이 어디로 가야할지 본격적으로 탐색하는 시기죠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이는 법!!

많이 알아야 선택도 가능합니다

수험생에게는 진로를 위한 흥미로운 단서를 제공하고

성인에게는 꽤나 똑똑해보일 상식을 알려줍니다 ^^



<목차>

1.인문과학, 어문학 계열

2.사회과학 계열

3.법학,행정학 계열

4.경제,경영 계열

5.교육계열

6.예체능 계열

7.공학계열

8.자연과학 계열

9.의학,보건 계열



전공 계열별로 배경지식을 싹 모아뒀습니다

저는 인문과학 분야랑 교육, 자연과학 계열이 가장 재미있더라구요

자신의 흥미에 맞는 부분부터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곳에 나의 길이 있을 지도 모르니까요 


다른 영역도 보다보면 흥미가 생길 수도 있겠지요

전 아는 것도 있고

알았지만 정확히 몰랐던 것도 있었어요

처음 들어보거나 잘 몰랐던 용어도 알게 되어 

너무 재미있었어요 ^^





1장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문,어문학 계열


이런 전공 학과가 있어요

는 대학의 전공계열을 알려줍니다

학과이름을 눈여겨 보는것도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꺼에요


나는 얼마나 어울리는 사람일까요?

체크리스트를 통해 나와 얼마나 맞는지 알아 볼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가 몇개 안되는걸로 봐서

인문어문학 계열은 제가 좋아하긴 하지만

제가 잘하는 분야는 아닌가봐요 ㅋㅋㅋ




전공과 관련된 상식 어휘와 설명이 쭈욱 이어집니다

생각보다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요

학교 다닐때 세계사 시간이 생각나면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아포리즘~ 삶의 지혜를 짧은 표현에 담는것


헬레니즘의 뜻과 역사적 배경


인도의 카스트 제도에도 불구하고 

3년전 불가촉천민 대통령이 당선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초등 고학년 아들하구 얘기 나눴는데 너무 신기하다며 흥분했었요 ㅋㅋ


마오쩌둥의 문화대혁명에 대해서도 명확히 알게 되었는데

제 생각에 문화대멸종이라고 생각되어 옆에다 적어두었네요


매판자본은 맥쿼리가 떠오르더군요

나라의 자본을 외국에 쭉쭉 빼먹게 도와주는 매국노같은 기업들을 말합니다

제대로된 뜻을 알게되니 얼마나 나쁜지 알게되었습니다





한 걸음 더! 에는 중요한 개념어를 더 추가했구요


대학 기출 면접. 논술문항 은 실제 대학에서 던진 질문들을 보며

자신만의 답을 적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요건 교육 계열 체크리스트인데

제 전공이다 보니 거의 다 체크가 되었네요 ㅋㅋ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  적성이 맞는 분야를 찾을 수 있으니

체크리스트 꼭 활용하세요~





이책의 백미는 재미있는 그림입니다

코쿠닝 블랙스완은 처음 들어본 어휘인데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라 한방에 기억을 했습니다


엔트로피 지수는 애들한테 써먹어 보려구요

엄마의 지적인 잔소리가 되겠지요?! ㅋㅋㅋㅋ

"엄마는 네 방의 엔트로피 지수를 낮출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데.."





너무너무 재미있고

지식을 뽐낼 수 있는

대입 어휘의 신

공부라기 보다는 지식을 즐기는 기분이었습니다

학생에게도 학부모님에게도

추천!! 추천합니다 ^^






재미있는 그림을 좀 더 많이 그려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버젼도 만들어 주시면 좋겠어요

울 아들도 보여 주고 싶어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