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고 딱 아는 이솝우화 - 할 말 많은 초등 인생 꿀잼 만화 쓱 읽고 딱 아는
심차섭 지음 / 예림당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쓱 읽고 딱 아는 이솝우화

 

책 제목을 정말 잘 지었다고 생각했어요

정말 쓱 읽고내용딱 느낌딱~~ 너무 재미있어요 ^^

 

이솝은 2500년전 그리스 사람이래요

사람들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오던 이야기를

17세기 프랑스 시인 라퐁텐이 책으로 엮어냈어요

 

우화란 사람의 행동을 동물에 빗대어 표현한 이야기인데

그 유머 속에는 교훈이 들어있어요

 

쓱 읽고 딱 아는 이솝우화는

동물 친구들이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이솝우화가 아주 고전적이고 동물 의인화를 한 이야기라

약간 오래되고 생활과 멀리 떨어진 느낌을 줄 때가 있었어요

아이들한테 얘기해줘도 와닿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쓱이솝우화~

요즘 말과 행동으로 씌여있어서

팍팍 와 닿는답니다

웹툰 보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아이들이 재미있어해요

 

 




재미있는 점은

등장동물들의 이야기가 이어진다는 거에요


사자가 소 세마리를 따로 불러 잡아먹고

그 고기중 하나를 염소가 집어가다가

외나무 다리에서 할아버지 염소랑 다투고 물에 빠져요

물속에 고기를 먹고 싶던 개는

강의 물을 다 마시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죠


따로따로 존재하던 이야기를 

하나의 이야기로 묶는 솜씨가 기가 막혔습니다

다음에 어떻게 이야기가 이어질까?

궁금해하면서 보는 것이 이 책의 묘미였습니다 ^^





우리 아들은 개구리와 쥐 편이 재미있었다네요

자기꾀에 자기가 당했다구요

개구리가 넘 웃기대요 ㅎㅎ



울 딸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직접 녹음해봤어요

아이들이랑 대사로 역할극해도 재미나겠지요? 



재미있는 이솝우화

이야기거리고 즐걸거리도 많아 좋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