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평강공주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 2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틴틴북스(가문비)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서연이와 평강공주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 두번째 시리즈입니다

너무나 예쁜 서연이~~ 보자마자 울 딸냄은 눈에서 하트 뿅뿅입니다 ^^





헤이리의 판타지랜드의 롤모델 찾기방에 간 서연이

전에 마법팔찌를 하고 이쁜 언니가 되더니

이번엔 평강공주 체험을 하게 됩니다


이런 체험시설이 있다면 저도 가보고 싶네요 

어떤 인물이 되어볼까요? ㅎㅎ



평강공주가 된 서연이는 온달을 만납니다

아무래도 온달이 훈남이라 한눈에 반했나봅니다 ㅋㅋ

너무 착해서 바보 온달이라는 별명이 붙었던거에요

소문처럼 바보가 아니라

착하고 무예에 재능이 있는 멋진 청년이었어요~~ 올~



평강공주의 아버지 평원왕은 나라의 안정을 위해 

높은 귀족의 자제인 고우열과 평강을 혼인시키려고 합니다
우리 평강이가 고우열과 결혼 할까요?

아니죠~

역시나 궁궐을 박차고 나옵니다





그리고 온달을 하드 트레이닝합니다

무술훈련을 하고 사냥대회에서 우승해 장군으로 만듭니다

평강은 온달에게 폭풍고백을 하고 혼인도 하지요


와 우리 평강.. 아니 서연이 참 당찹니다

자신의 생각대로 살아가는 멋진 여자에요

내 남자는 내가 선택한다!!!


시녀가 이렇게 말합니다 

공주님은 대단하다고..

편안한 삶을 버리고 자청해서 고생을 하지만

자신의 꿈을 끝내 이루는 모습이 존경 스럽다구요 ^




하지만 우리의 온달 장군은 고구려를 위해 싸우다가 결국 죽고 맙니다 ㅠㅠ

온달의 관이 움직이지 않자

평강공주의 옷을 덮자 움직였다는 유명한 이야기가 전해져 오지요

롯데마트 레미 극장에서 바보온달 뮤지컬 보면서

마지막 부분에서 엄청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




고구려의 평원왕 시절 이야기가 엄청 자세하게 묘사되고 있습니다

평원왕의 아버지 양원왕때는 고구려의 암흑기였습니다

왕권이 약해질대로 약해져 귀족들에게 휘둘리고 있었지요

평원왕은 왕권을 다시 확립하고 고구려의 중흥을 꿈꾸는 왕이었어요

실존인물인 온달과 그 유명한 을지문덕은 평원왕이 아끼는 장수였습니다

두 장군 모두 평민 출신이었는데

기존의 귀족세력에 대항하기 위한 새로운 인재를 발굴한 것이었죠


바보온달이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평민출신에서 지위가 높은 장군이된 온달을 시기한 사람들이 

퍼트린 이야기라는 설도 있어요

고대시대에는 엄격한 신분제 사회였기때문에

평민이 장군이되어 공주와 결혼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고해요



픽션이나 판타지가 아니라

역사적 사실과 인물을 눈으로 보듯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는 서연이의 시간여행 시리즈~

역사 마니아인 저에겐 

너무나 엄지 척입니다!!!


다만 한국사 용어를 아직 접해보지 못한 친구들에게

약간 어려울만한 어휘들이 많이 나와요

3학년 울 딸은 모르는 단어가 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번만 볼 건 아니고

엄마와 모르는 역사에 대해 이야기 나눌 기회가 될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여자아이들이 너무나 동경할 서연이 덕분에

휘리릭~~ 읽고 재미나다고 얘기하네요

뭐니뭐니해도 책은 재미있는게 최곱니다!!  ^__________^



서연이와 동화여행 시리즈는 여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일들을 마음껏 대리 만족시켜준다면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역사인물이 되어서 옛날 그 시대를 생생하게 느낄수 있어요


울 공주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서연이의 다음 이야기도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