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과 친해지는 가족 놀이 70 - 행복한 형제, 남매, 자매 관계를 위한
조미나 지음 / 유아이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현실남매~ 유투브도 책도 인기죠?

모든 형제 자매는 늘 싸우기 마련이지만

가끔 다정한 모습 보이면 엄마는 무지 흐뭇해지지요 ^^



동생과 친해지는 가족놀이70



형제 자매의 관계회복을 위한 놀이가 70가지나 들어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다 해볼 수 있도록 난이도가 굉장히 쉽습니다

치료사이신 저자님이 엄마와 아이들을 위해 난이도 배려를 해주신것 같아요

재료도 특별한게 없어도~ 언제든 가능한 놀이들이 대부분입니다



놀이 소개후 형제자매끼리~ 엄마와 나눈 대화들이 들어있습니다

아이들이 이런 얘기 나누는 모습을 상상하기만해도 흐뭇해서 가슴 따뜻해집니다 ^^




저는 25번 과거 파노라마 놀이를 선택해서 해봤습니다


아이들 사진을 여러장 프린트 했어요

오빠 동생 사진 섞어서요

아기때 사진을 보면서 이건 누굴까 맞춰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유전자의 힘이 대단한지...  서로 구별을 못합니다

저는 옆에서 박장대소하구요 ㅎㅎ


오빠는 동생의 사진첩을

동생은 오빠의 사진첩을 만들어 줍니다




a4용지로 작은 책을 만들어서 사진 붙이구요 

쓰고 싶은 말도 쓰고 편지도 썼어요

아~~ 저 너무 뭉클해서 심장이 콩닥콩닥했어요 ^^


앞으로 함께 하는 사진집 만들기는 우리집 전통이 될것 같습니다

자주 만들어서 보관하기로 했거든요

저도 아이들도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형제 자매 관계가 걱정되신다면

더 화목한 현실남매가 되길 원하신다면


동생과 친해지는 가족놀이70 

한번 보시고~ 함께 놀아보세요 ^^

놀이 연령대는 유치원~초등  대상이 적절합니다

유아놀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바라는게 있다면 후속편으로

중고등을 위한 가족놀이 편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