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y First 1000 Words to Talk About
문진미디어 편집부 엮음 / 문진미디어(외서) / 1997년 3월
평점 :
품절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로서 좋은 영어교재에 대한 욕심이 많다. 책을 사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 서적을 구입하는 것이 얼마나 가격과 시간에 있어 경제적인지를 새삼 실감하게 된다. 그러나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직접 책을 보면서 구입하지 못한다는 큰 아쉬움이 남는다. 특히 아동을 위한 다양한 그림자료가 들어가있는 아동용 영어교재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서두가 길어졌는데, 책을 직접 보지 않아서 망설이는 사람은 이 책 'My first 1000 Words to talk about'에 대해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는 말을 먼저 하고싶다. 재미있는 삽화와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이렇게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 것이 의심스러울 정도다. 특히 이 책의 저자는 초등학교 교사 경력이 11년이나 되고, 유아, 아동, 교사교육 경험까지 풍부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이 책의 내용 구성은 크게 보아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1. The Family and Their Friends
2. Places We Go
3. People We Meet
4. Traveling Around
이 책은 단순히 그림과 단어만 나와았는 그림 영어사전이 아니라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짜여져있다. 각 페이지마다 주제를 담고 있고 그 주제에 맞게 가족들과 친척이 하는 일상적인 생활의 모습이 나오며 이에 대한 질문들도 나와있어서 혹시 옆에서 같이 보아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보는 아동과 함께 영어로 이야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단어를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