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서 오히려 좋아 - 다양성을 존중하는 다문화 배우기 처음부터 제대로 18
김혜원 지음, 이반디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학교 다닐 때에는 사실 다문화가 많지 않았어요

그리고 그때는 어른들도 그렇고 시선이 좋지만은 않았던거 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다르잖아요~

울 첫째 학교 친구들 중에도 다문화가정도 많구요

둘째 친구들도 막둥이 친구들도 있답니다

그러다보니 더 편하게 접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구요~

이번 기회에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것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희딸은 3학년이 되면서 아침 수업전에 30분 정도 책을 읽는데요

이 습관이 참 좋은거 같더라구요~~

선생님께서 너무 좋은 습관을 가지게 해주신거 같아서 저는 참 감사했어요~~

책 읽자 하면 싫어하고

동생이 책을 읽어달라고 하면 싫어하던 아이가

먼저 책을 읽게 되고 엄마에게 책을 사달라고 하니...

이런 기분 좋은일이 어디있겠어요~ ㅋㅋㅋ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책이 참 그걸 이야기해주는 거 같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저도 읽으면서 빠져들게 되었는데요~~

책이 글만 있는게 아니라 그림도 있고 뒤에 이렇게 설명도 되어 있어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하고 눈에 딱 들어오고 읽고 생각도 많아지는 초등추천도서 라서

선택하길 잘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가 울 첫째 어릴때부터 접한 책이 바로 키위북스 이거든요~~

이 책으로 아이를 키웠다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키위북스와 함께 했는데요~~

이번에도 아이에게 읽어준 초등추천도서

달라서 오히려 좋아

이 책으로 아이에게 다문화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친구들과의 사이도 알려주고~~

좋았어요

집에서 한번 읽고는 학교에 들고 가서 친구들에게 읽어준다 하더라구요~

요즘은 한명씩 나와서 책을 읽어준대요~~

그래서 책 들고 갔답니다.

초등추천도서 달라서 오히려 좋아

이책으로 반 친구들도 다문화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